상세정보
틈새 재테크
- 저자
- 이항용
- 출판사
- 매경출판
- 출판일
- 2007-03-19
- 등록일
- 2009-04-22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19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숨겨진 2%, 틈새 재테크로 돈 버는 비결!
파이는 하나인데 모두가 똑 같은 방법으로 달려든다면? 아마 당신에게 돌아오는 것은 부스러기밖에 없을 것이다. 재테크도 마찬가지이다. 시장은 하나인데 모두가 똑 같은 재테크를 시도하면 큰 돈을 벌 수 없다. 남들을 따라잡을 순 있어도 뛰어넘을 수는 없다는 말이다. 이젠 다른 파이를 찾아야 할 때이다.
『틈새 재테크』는 다른 사람들이 투자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 틈새 시장을 파고들어 돈을 버는 재테크 비결을 소개한다. 저자는 사람들이 쳐다보지도 않는 곳에 알짜배기가 숨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적은 돈으로도 가능한 주식투자에서부터 큰 자금을 굴리는 대규모 투자까지 새로운 재테크의 세계로 안내한다.
본문은 총 3부로 나뉘어 있다. 먼저 1부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재테크 수단이자 재테크 대박의 첫 단추인 주식에 관해 설명하고, 2부에서는 꺼지지 않는 영원한 로망 부동산에 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마지막 3부에서는 국내가 투자 무대로 너무 좁은 사람들을 위해 해외투자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단순히 국내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맞게 해외 투자법까지 제시하여 재테크에 대해 광범위한 시각을 제공한다. 특히 다른 누군가 찾아낸 재테크의 틈새를 나열하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방향도 제시한다.
저자소개
이항용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4대 로펌 등에 재직하면서 부동산, 이민 및 해외 투자관련 업무, 외국인 투자 및 외환관련업무, M&A, 경매, 기업법무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외환위기 때는 각 금융기관들이 NPL을 처리하는데 있어 모건스탠리, GE캐피탈, 써버러스 등을 위해 업무를 수행했다. 이후에도 국내외 각종 금융기관들의 의뢰를 받아 부동산경매, 채권관리, ABS 관련 업무 등에 대한 자문을 했다. 현재는 미국계 외국인 투자 회사의 이사로 재직하면서 국내 및 해외 부동산 개발, 해외주식 컨설팅, VIP 자산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재테크 방법을 개발하여 한국토지신탁, 씨티은행 등에서 강의를 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 《38세까지 20억 만드는 부동산 경매》《대한민국 땅 지금 사라》《썩은 사과만 골라내면 큰 돈 되는 권리분석》《지금 중국을 사라》《한국 신흥부자들이 투자하는 미국부동산》 등이 있다.
목차
틈새 하나 : 재테크 대박의 첫단추, 주식
소액이라면 주식 투자가 최고 / 주식은 작은 부자를 큰 부자로 만든다 / 주식에도 통하는 ‘긍정의 힘’ / 먼저 1,000만 원을 만들어라 / 재무제표는 보물지도다 / 수익률 400% 올리는 비법 / 주식 투자와 복리의 마법 / 우물 밖 하늘을 보자 /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아야 할 때도 있다 / 회사채 투자로 꿩 먹고 알 먹기
틈새 둘 : 꺼지지 않는 영원한 로망, 부동산
소액으로 보물을 건져라, 부동산 경매 / 1억 원으로 주택 다섯 채 소유하는 방법 / 강북에서 임대사업을 노려라 / 개발예정지 인근 지역은 틈새시장 / 라이프 스테이지의 변화를 느껴라 / 농지전용은 땅 투자의 꽃 / 창조적 시각이 돈을 부른다 / 내 땅 마련은 결코 어렵지 않다 / 생활대책용지는 최고의 단타법 / 부동산공법을 모르면 말짱 꽝이다 / 세금은 더이상 족쇄가 아니다
틈새 셋 : 앞선 사람들의 선택, 해외투자
투자의 성장판을 자극하라 / 해외투자 관련 법률, 이것만은 알아두자 / 가장 쉬운 해외투자, 해외 펀드 / 중국 주식으로 수익률 200%를 노린다 / 중국의 위안화에 주목하라 / 미국 부동산, 한국보다 쉽고 유리하다 / 미국 부동산 투자, 3억 원을 50억 원으로 / 유학도 이젠 투자다 / 포스트 친디아, 베트남에 돈을 묻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