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경제상식
경제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풀어주는 경제 바이블!
알쏭달쏭한 경제가 술술 저절로 이해되는 쉽고 알찬 경제 해설서!
경제전문가들은 세계경제의 흐름을 한발 앞서 꿰뚫어보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경제를 보는 안목, 즉 ‘경제지수 MQ ; Money Quotient ’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경제지수를 높이면 변동성이 큰 시장위험에 발빠르게 대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와 투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이 책은 현대인의 경제지수를 높여주기 위해 알쏭달쏭한 경제용어들을 알기 쉽게 풀어주는 것은 물론, 환율 및 통화량, 재무제표 등 경제관련 모든 궁금증을 재미있는 예시와 함께 은 꼼꼼하게 짚어준다. 또 유동성 부족, 구조조정, 금리, 증권투자 정보 등 경제관련 핫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구체적인 활용법을 알려준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 책은 이제 막 경제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 가려운 곳을 콕콕 찍어서 속 시원하게 긁어준다. 9시 뉴스에 경제관련 보도가 나올 때마다 채널부터 돌리는 초보자부터, 번번이 투자에 실패하는 실전 투자가까지 누구나 경제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투자에 대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쉽고 간결한 필체로 꼭 필요한 경제상식만을 모두 모아 유쾌하게 풀어낸다.
경제상식과 친해지면 투자는 백전백승!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1장 ‘경제의 이해’에서는 경제를 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도록 각종 경제용어들을 정리해 준다. 2장 ‘금융시장의 이해’에서는 정부의 통화정책 및 유동성 부족이 시장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짚어준다. 3장 ‘국제경제의 이해’에서는 세계 각국의 경제상황을 점검해줄 뿐 아니라, 환율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알기 쉽게 풀어준다. 4장 ‘기업경영의 이해’에서는 재무제표를 읽는 법, 기업 간의 인수?합병 등에 대해 샅샅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5장 ‘증권시장의 이해’에서는 주식시세표·재무제표를 읽는 법 등을 통해 경제를 보는 시야를 한층 넓혀준다.
이 책을 통해 누구나 요동치는 경제의 파도에 맞서 확실하게 승리할 수 있는 투자의 지혜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