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명수
문학아카데미 2011-01-04 웅진OPMS
문학아카데미 시선 고명수 편 초월적인 시학의 길!고명수! 그는 그만의 독특한 어법의 씨줄과 날줄을 바루고, 무늬와 결을 만들어나감으로써 초월적인 시학의 길을 찾았다. 넓고 깊고 다양한 고명수 시인의 시세계로 여행을 떠난다.
[문학] 서사시 성웅 그리고 충무공 리순신
최두환
뿌리출판사 2010-10-11 웅진OPMS
최두환 시집 『성웅 그리고 인간 충무공 리순신』. 조선을 국난에서 건져낸 한 인간의 영웅적 역할을 그린 서사시이다. 평소에 그가 생각하고 살아가면서 무엇을 어떻게 했는지를 전하고 있다.
[문학] 우리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
용혜원
나무생각 2010-10-07 웅진OPMS
그리움의 키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쑥쑥 자라나 사랑을 시작했다 (문학과 의식)을 통해 등단한 용혜원 시인의 67번째 시집『우리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애절함이 가득 묻어나는 작품집으로, 사랑의 설렘,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얻은 상처와 후회, 더 뜨겁지 못했던 삶에 대한 아쉬움, 친구에 대한 그리움 등을 감성적인 시어들을 통해 담담히 ...
[문학] 나무의 시뮬레이션(청어시인선74)
김병손
청어 2010-09-30 웅진OPMS
시인 김병손의 『나무의 시뮬레이션』. 문예지 `문학세계`를 거쳐 문단생활을 하게 된 저자의 첫 번째 시집이다. 존재에 관한 탐구와 성찰이 돋보이는 시를 수록하고 있다. 번뇌 속에서 신음하며 탐욕의 사슬에 묶인 우리에게 저자가 불심으로 수행 정진하여 얻어낸 불교적 깨달음을 안겨준다.
[문학] 삶은 행복한 거야 (배영길 베드로 S.J 묵상시)
배영길
생각의나무 2010-08-27 웅진OPMS
배영길 신부의 묵상 시집으로 크게 `일상에서 맛보는 행복`, `추억을 떠올리는 행복`, `말씀으로 느끼는 행복`, `명상이 주는 행복`으로 나누어져 있다. 여기 실린 그림과 글 들은 배영길의 신부의 기도의 산물들로 그가 삶을 바라보는 시각을 드러내고, 하느님의 사제로서 살면서 절망을 이겨내고 은혜 속에서 감사함으로 살아가는 그의 삶을 일면을 보여준다.
[문학] 눈부신 외로움
김영환
생각의나무㈜ 2010-08-23 웅진OPMS
전 과학기술부장관이자, 2010년 현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 최초의 한옥치과 병원 원장인 김영환 의원의 시집. 이번 시집에서 시인은 시대를 향한 뜨거운 애정을 넘어 `나`와 `너`, `당신`을 끌어안고 사물과 하나되고자 하는 넓은 가슴을 보여준다. 총 3부 69편의 신작시들을 실은 이 한 권의 시집 안에는 시인의 어제와 오늘이 담겨 있다. 친근한 시어...
[문학] 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박완서
현대문학 2010-08-02 교보문고
연륜과 깊은 성찰이 담긴 박완서의 산문집! 우리 시대의 이야기꾼 박완서가 4년 만에 펴낸 에세이『못 가본 길이 더 아름답다』. 올해로 등단 40주년이자 팔순을
이석정
문학아카데미 2010-07-25 웅진OPMS
이석정 시집 『숲속의 하모니카』. 기쁘고 슬프고 쓸쓸하고 상처 난 내가 드러나는 시들을 하나로 엮어낸 시집으로 자장의 매력을 뿜어내는 이석정 시인의 첫 시집이다. 맑고 선묘화 같은 시들과 불투명한 색채의 수채화 같은 시들이 어우러져 시인의 정서적 세계를 드러낸다. 더불어 자유롭고 즉흥적이지만 체계적인 작품들을 펼쳐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