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벨 산체스

아벨 산체스

저자
미겔 데 우나무노
출판사
문파랑
출판일
2009-02-18
등록일
2010-03-04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현대판 카인과 아벨 이야기!

20세기 스페인을 대표하는 지식인 미겔 데 우나무노의 작품『아벨 산체스』. 구약성서에 나오는 카인과 아벨 이야기를 현대적인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 소설이다. 인류 최초의 형제이자, 인류 최초의 살인에 대한 가해자이며 피해자인 카인과 아벨을 소재로 삼아 인간 내면에 자리한 질투와 증오의 문제를 파헤친다.

태어나면서부터 친구였으며 거의 형제나 다름없는 호아킨 모네그노와 아벨 산체스.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늘 인기를 독차지했던 아벨과 달리, 진지하고 무거운 성격의 호아킨은 아벨에게 끊임없는 질투와 증오를 느낀다. 호아킨은 사랑하는 여자 헬레나가 아벨과 결혼하자, 아벨을 죽이고 싶을 만큼 증오하며 하루하루를 삶의 지옥 속에서 살아가는데….

제목은 아벨 산체스이지만, 삼인칭과 일인칭 시점을 오가는 서술로 호아킨이 소설 전체를 이끌어간다. 일인칭 시점의 호아킨은 회고록 형식의「고백」을 통해 자신의 고뇌를 직접 토로하며, 치유할 수 없는 상처를 입고 괴로워하는 영혼을 보여준다. 반면, 아벨은 호아킨의 의식 속에 하나의 대상으로서 등장한다. 이러한 상징적인 구성을 통해 선과 악이라는 단순한 대립구도를 넘어, 과연 누가 진정한 악인이고 누가 진정한 선인인지를 묻고 있다.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이 작품은 다른 사람을 시기하고 질투하는 마음이 한 개인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심도 있게 보여준다. 주인공들의 일생을 통해 인간 심리의 형성 과정을 탐구한다는 점에서 심리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다. 또한 작가는 등장인물들과 그들이 품고 있는 감정에 중점을 두고, 그들을 통해 20세기 초 어지러웠던 스페인 사회의 한 단면을 보여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