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나의 오일 파스텔 - 따뜻하고 포근하게, 풍경을 그림으로 남기는 시간
▶ 이 책은
52만 명의 구독자가 사랑한 그림 크리에이터
골드손의 첫 오일파스텔화 튜토리얼북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 사람들이 비교적 쉽게 다룰 수 있는 오일파스텔은 기름이 들어 있어 꾸덕꾸덕하기에 유화와 비슷하고, 선명한 색감이 특징이다. 이 매력 때문에 최근 오일파스텔에 관심을 갖고 취미로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색을 칠하고 문지르는 단순한 기법과 색의 조화만으로도 감성적인 표현이 가능한 오일파스텔은 그림을 취미로 삼고 싶은 초보자에게 딱 맞는 미술 재료다.
이 책은 일상 속 다양한 풍경과 특별한 순간을 담아낸 그림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은 유튜버 골드손의 오일파스텔화 30점을 소개하고, 감각적인 노하우를 담은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골드손의 친절하고 꼼꼼한 튜토리얼 가이드를 바탕으로 초보부터 마스터까지, 단계별로 하나씩 그림을 그리며 아름다운 풍경화를 남기는 것은 물론, 나에게 집중하면서 마음의 위안을 갖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 출판사 서평
색을 칠하고 문지르기만 해도 환상적인 오일파스텔의 마법!
언젠가 마주쳤던 ‘그림 같은 풍경’을 손끝으로 쉽게 그려보세요
누구나 어릴 적 한번쯤은 만져봤을 오일파스텔은 선명한 발색 때문에 풍경화를 그릴 때 장점이 더욱 빛나는 재료다. 유화의 선명함과 파스텔의 몽환적인 감성을 섞어 독특한 질감이 느껴지는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색을 섞고 문지르면서 독특한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특히 면적이 넓은 풍경화에 잘 어울리는 오일파스텔은 ‘그림 같은 풍경’을 간단하게 ‘그림’으로 재현해낸다.
이 책에 수록된 30점의 작품도 작가가 직접 마주했던 풍경들 또는 공간들의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한 것이다. 해질녘 노을 지는 하늘, 마음을 탁 트이게 했던 바다, 몽환적인 상상을 펼칠 수 있는 하늘, 눈 덮인 산의 구릉, 빛을 머금은 물건들의 그림자 등등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에 위안을 주는 그림이다.
이 책에서는 처음 오일파스텔을 접하는 사람이라도 준비 과정, 연습 과정을 통해 재료에 대한 이해와 기법을 먼저 익힐 수 있다. 그다음 초급, 중급, 고급, 마스터 과정까지 각 단계별로 차근차근 그림을 그리면서 노하우를 익히고 나만의 그림으로도 남길 수 있다. 부록으로 단번에 그리기 어려운 그림은 완성도 있게 그릴 수 있도록 스케치 도안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주말에는 ‘금손’ 크리에이터 골드손과 함께 오일파스텔화를 그리면서, 나만의 특별한 고급 취미 생활을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