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꼰대 리더 - 갈등없이 성과 내는 상생의 리더십 스킬
직원들이 원하는 리더, 조직의 성장을 위한 리더는 어떤 리더인가
갈등 없이 상생하는 조직을 만들고자 하는 이 시대의 모든 리더들을 위한 필독서
나를 존중해 주는 리더와 능력이 좋은 리더. 이 둘 중에 직원들은 어떤 리더를 선호할까? (주)조직리더십코칭원의 대표이자 현재 대학과 기업 등에서 리더십 교육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MZ세대와 꼰대 리더》의 저자가 조사한 직원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인간적으로도 좋으면서 업무 능력도 좋아 성과도 높게 이끄는, ‘관계’와 ‘성과’ 의 두 가지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리더이다.
어쩌면 가족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서로에게 큰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가 직장 구성원들이다. 동료와 후배의 관계도 중요하지만, 특히 리더와 직원 간 갈등을 예방하고 웃으며 협업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성공적 직장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는 누구나 안다.
그동안 관계관리 리더십에 관한 많은 책들이 있었지만 간단한 해결책이 존재하지 않는 이 주제에 대하여 본 서는 광범위한 연구들과 미국 하버드대학의 Executive Leadership Training 등에서 한국에 효과가 검증된 내용들을 활용하여 직장인들의 사람관리 애로의 해결방안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저자는 “지시적 리더십의 시대는 가고, 직원들을 ‘셀프 리더’로 성장시키는 ‘슈퍼 리더’가 필요한 시대가 왔다.”고 말한다. 그런 슈퍼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유능하고 좋은 상사가 되고 싶은 리더들은 물론, 동료들과 갈등 없이 소통하고 인정받으며 근무하고 싶은 MZ세대와 모든 직원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