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귀신전 2

귀신전 2

저자
이종호
출판사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일
2011-04-26
등록일
2012-02-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93 Bytes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한국 공포문학 역사상 이렇게 유쾌한 작품은 처음이다
『귀신전』은 철저하게 엔터테인먼트 소설을 지향한다. 이승과 저승의 경계가 파괴된 ‘귀사리鬼思里’라는 마을에서 뛰쳐나온 악惡과, 그들에 맞서는 6명의 하자 많은 인간들의 사투와 모험을 그린 장편소설(전3권. 1권 7월 21일 출간, 3권 근간 예정)이다. 인류구원의 대의명분보다는 먹고 살기 위해, 소설의 소재를 위해, 대물림된 신기神氣를 극복하기 위해, 짝사랑 상대를 소유하기 위해 등 지극히 현실적이고 이기적인 저마다의 이유로 한자리에 모인 6명의 공포테이너. 대중소설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마니아 독자에게만 사랑을 받는 한국 공포소설에 대한 통념을 가볍게 뛰어넘은 이 섬뜩하면서도 유쾌한 『귀신전』은 『분신사바』,『이프』의 저자이자 한국 공포소설의 대표작가로 손꼽히는 이종호의 대표작으로, 한국 장르문학 중흥의 신호탄으로 평가받고 있다.

지독히 현실적인 인물들로 장르적 한계를 극복하다
『귀신전』의 주요 인물들은 악귀와 생사를 넘나드는 전쟁을 치르는 등 범상치 않은 모험을 하지만 일상에서의 그들은 우리와 다를 바가 없다. 극의 중심이 되는 법사 선일은 이혼한 전 부인에게 양육비를 보내기 위해 온갖 굴욕도 감수하는 생계형 퇴마사다. 또한 무당이었던 엄마의 신기를 물려받아 누구보다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고교생 공표는 늘 따라다니는 기억상실 귀신 때문에 학교에서는 왕따 신세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귀신전용 고민상담소로 변모하는 카페 레테의 젊은 오너 찬수는 어린 시절부터 그를 집요하게 괴롭혀온 할아버지의 영 때문에 잠시라도 부적을 몸에서 떼어놓지 못한다.
“하늘을 날아다니는 판타지소설을 쓰더라도 인물의 성격이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게 제시되어야 독자들도 허황되다는 느낌 없이 소설에 몰입할 수 있다.”라는 작가의 말(2008. 7. 28. 조선일보 인터뷰 중에서)처럼 『귀신전』은 우리와 다르지 않은, 지독히 현실적인 인물을 통하여 ‘퇴마사와 귀신이 등장하는 공포소설’이라는 태생적 한계를 극복한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