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김대리의 데일리 뜨개 - 누구나 쉽게 완성하는 감각적인 니트와 소품 14

김대리의 데일리 뜨개 - 누구나 쉽게 완성하는 감각적인 니트와 소품 14

저자
바늘이야기 김대리 지음
출판사
웅진리빙하우스
출판일
2023-11-07
등록일
2024-01-2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71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뜨개의 계절이 돌아왔다! ‘핏에 진심’ 김대리와 함께 뜨자!”
누적 조회수 5000만 뷰, 32만 구독자 뜨개 유튜버
바늘이야기 김대리가 취향과 사심을 담아 만든 디자인이 가득!

? 실용 분야 1위 베스트셀러 『김대리의 쉽게 뜨는 요즘 니트』 저자 김대리의 신작
? XS~3XL 사이즈 맞춤 도안 14점 수록


국내 1위 뜨개 유튜버 김대리의 2년 만의 신간
김대리의 취향을 가득 담은 니트웨어와 소품 14가지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만큼 쉬운 설명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한 권에 담다!


뜨개 세계에서 가장 핫한 이름, 바로 ‘바늘이야기 김대리’다. 김대리는 감성적이고 세련된 뜨개 디자인과 쉬운 설명으로 젊은 세대를 뜨개라는 세계로 이끈 인플루언서이자, 뜨개 분야 베스트셀러 작가이며, 매번 새롭고 접근성 높은 실을 소개하는 국내 최대 실 쇼핑몰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는 어느덧 30만 명을 넘어섰고 동영상 재생은 총 5000만 뷰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개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김대리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처음에는 쉬운 설명, 스타일리시한 아웃핏에 한 코 한 코 허투루 배치하지 않고 어깨선, 진동 줄임, 목 파임과 소매 끝까지 세심하게 계산하며 가장 뜨기 쉽고 입었을 때 예쁜 핏을 찾아낸다.
뜨개 기법과 실, 도안에 대한 공부를 쉬지 않으며 점점 더 발전하는 뜨개 도안 작가 김대리가 이번책에는 디테일에 더욱 집중하고 자기만의 취향을 살린 의류들을 함께 뜰 수 있게 준비했다. 초보든 중고급자든 모두에게 즐거운 뜨개 시간을 선물할 것이다.

뜨는 내내 즐겁고 입는 내내 편안하다ㅤ
입었을 때의 핏을 세심하게 고려한 디자인


김대리의 설명을 거치면 어떤 기법이든 쏙쏙 귀에 들어오고 이해가 쉽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필요한 기법 설명만 참고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책의 도안은 쉬운 설명과 함께 디테일하게 계산된 핏이 아름답다는 것이 특징이다.
[베지터블 테일러탑]의 경우 기성복 민소매 티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몸의 실루엣을 살려주면서 겨드랑이가 불편하지 않도록 암홀과 진동 부분을 세심하게 설정했다. [조각 스웨터]도 자투리 실로 조각을 떠 잇는 방식이지만 여러 번의 실험과 계산을 통해 진동 부분과 목둘레의 코를 분배했기 때문에 완성된 니트는 마치 기성복처럼 모양새가 훌륭하다. 김대리가 직접 뜬 후에 자주 입어보면서 오류를 수정하고 다시 도안을 만들면서 완성해 뜨면서도, 입었을 때도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겉뜨기와 안뜨기만으로 이루어진 쉬운 도안부터
세밀하게 계산된 제도로 기성복처럼 만드는 중고급 도안까지
웨어러블하면서도 가장 트렌디한 니트를 완성하는 여정


이번 책에서는 다양한 난이도의 도안을 함께 담았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완성도가 높아 감탄을 자아내는 도안부터 고급 스킬과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는 니트웨어까지 선택지가 다양해 단계별로 뜨개 도안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입체적인 무늬가 감각적인 [고요 스웨터]는 겉뜨기와 안뜨기만으로 문양을 만들어가며 떠내려가는 작품으로 굵은 실을 사용해 편물이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지치지 않고 완성까지 달려갈 수 있다. [베지터블 래글런 스웨터]는 탑다운과 무한 겉뜨기의 조합으로 쉬운 도안에 속하지만 세심하게 계산된 위치에 아일렛 무늬를 배치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 [얼티밋 새들숄더 스웨터]를 통해 새들숄더라는 색다른 기법을 연습할 수도 있고 [조각 스웨터]를 뜨면서 조각조각 모인 자투리 실이 기성복 핏의 니트로 변신하는 것을 경험할 수도 있다. 비교적 쉬운 탑다운보다 더 복잡한 도안에 도전하고 싶다면 이 책의 야심작인 [블랙베리 아란 스웨터]를 추천한다. 동글동글 귀여운 베리 무늬와 꽈배기, 멍석 무늬가 함께 배치되어 클래식하고 포근한 아란 무늬 스웨터로 완성된다. 같은 문양이지만 [블랙베리 아란 카디건]도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작품을 선택해서 뜰 수 있다.
이 외에도 브리오쉬 기법과 지퍼 달기로 트렌디하게 만드는 [브리오쉬 하프 집업], 더블 니팅을 통해 패딩처럼 통통한 입체감을 부여한 [더블 니팅 패딩 목도리], 가볍고 포근하게 매일 쓸 수 있는 [데일리 숏 비니] 등 트렌디하고 웨어러블한 도안이 가득하다.

모든 도안에 삽입된 QR을 통해 누구든 쉽게 완성!
다양한 각도의 일상 착용 사진으로 마음에 드는 옷을 선택하고
손쉬운 설명의 도안과 동영상으로 뜨개를 즐기다


쉬운 설명의 달인 김대리답게 이번 책의 도안도 무척 쉽게 단계별로 설명되어 있다. 필요한 곳에는 사이즈별 기호 도안을 모두 삽입했고, 각각 도안의 시작에는 종합 QR을 삽입해 해당 도안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앞부분의 기초 기법 설명에서는 QR을 통해 바로 영상으로 연결되도록 정리해두었으니, 개별 기법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때도 문제없다. 혼자서도 얼마든지 막히는 구간을 해결하며 완성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페이지 구성과 다정한 설명은 마치 함께 작품을 떠나가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올 겨울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나만의 니트를 완성해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