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배고플 때 읽으면 위험한 집밥의 역사
미리보기

배고플 때 읽으면 위험한 집밥의 역사

저자
신재근 저
출판사
책들의정원
출판일
2019-01-28
등록일
2023-11-1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4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불고기는 어떻게 한국인의 소울푸드가 되었을까?
아보카도는 어떻게 슈퍼푸드가 되었을까?
랍스터와 참치의 숨겨진 흑역사는 무엇일까?
·
·
·
“오늘 먹은 집밥엔 어떤 역사가 담겨 있을까?”


집밥이라는 말은 ‘일반 가정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을 의미하는 신조어’로, 2000년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단어이다. 1인 가구와 맞벌이, 학교 급식이 보편화되면서 집에서 요리를 해서 먹는 일이 줄어들고 외식과 배달 애플리케이션, 편의점 음식 등으로 집밥을 대체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더해지고 어머니가 집에서 차려주시던 따뜻한 밥상을 그리워하게 되면서 ‘집밥’이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먹방’이나 ‘쿡방’처럼 음식을 체험하고 소비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배고플 때 읽으면 위험한 집밥의 역사》는 이처럼 미식(美食)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기에 오히려 놓치기 쉬운 음식들의 역사를 찾아보고 인문학적 관점에서 되짚어보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책이다.
우리 음식과 세계 음식의 유래와 변천사, 식문화를 발전시킨 놀라운 발명의 이야기, 요리에 연관된 가슴 아픈 사연 등을 역사학자나 칼럼니스트의 관점이 아닌 직접 요리를 만드는 셰프의 관점에서 살피면서 조리 기술과 기구의 기능적 발달에 따른 음식의 변화 과정도 함께 엮어내어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