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소외된 인간의 고독을 은유적으로 그린 과학소설!
과학소설의 아버지라 불리는 허버트 조지 웰스의 작품『투명인간』. 1897년에 발표된 이 작품은 투명인간이라는 보이지 않는 존재에 대한 과학소설이다. 작가는 마법과 신화에 속하던 투명인간을 현실성을 갖춘 보이지 않는 인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하지만 단순한 과학소설을 넘어, 소외된 인간의 고독을 은유적으로 그리고 있다.
이 소설은 보이지 않는 존재에 대한 사람들의 혐오감과 두려움, 그리고 투명인간의 보이는 존재에 대한 불안한 심리와 미묘한 적대감을 탁월하게 묘사하고 있다. 작가는 투명인간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는 결코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없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타인과 멀어질수록 자신에게서도 멀어지고 망각되어, 자신의 정체성과 존재감을 잃어버릴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소개
저자 H. G. 웰스 - Herbert George Wells, 1866~1946
1866년 영국 소작농의 아들로 태어났다.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정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웰스는 상업학교에 잠시 다녔지만, 14세에 학교 공부를 접는다. 포목점 점원, 화학약품상 보조 등 여러 가지 직업을 전전하다가, 17세 때 미드허스트 그래머스쿨의 교육 실습생으로 일하면서 공부를 시작했다. 이후 과학사범학교(런던대학 이학부의 전신)에서 생물학을 공부한 후, 교사로 취직하고 글을 쓰기 시작했다. 27세 때, 폐결핵에 걸려 요양 생활을 하면서 작품을 발표해 과학소설 작가로 명성을 쌓았다.
자연과학적인 교양과 상상력을 결합, 과거와 미래를 여행한 시간여행자의 보고 형식으로 쓴 데뷔작 《타임머신》을 비롯해, 《모로 박사의 섬》《투명인간》《우주전쟁》《달 세계 최초의 사람》 등을 발표하여 프랑스의 쥘 베른과 함께 ‘과학소설의 아버지’로 추앙받고 있다. 또한 풍자와 유머가 넘쳐흐르는 인생 소설 《연애와 루이셤 씨》 《킵스》 등을 비롯해 일생 동안 100권이 넘는 책을 저술했다.
엘리자베스 1세 시대부터 1928년까지 문학에 비친 영국의 모습을 되살려낸 환상적인 역사물 《올랜도(Orlando)》(1928), 남성 중심의 세계에서 여성 작가가 겪는 어려움을 다룬 장문의 수필 《자기만의 방(A Room of Ones Own)》(1929), 의식의 흐름을 기록하는 작업에 몰두한 《파도(The Waves)》(1931)를 비롯해 《세월(The Years)》(1937), 《막간(Between the Acts)》(1941) 등의 소설과 브라우닝 부부의 가상 전기 《플러시(Flush)》(1933), 미술 평론 로저 프라이의 일생을 그린 본격적인 전기(1940), 문예평론집 《일반독자(The Common Reader)》 등의 작품이 있다.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일찍 부모를 잃어 마음이 예민하고 몸이 허약하던 버지니아 울프는 남편 레너드의 짐이 될 것을 두려워하여 별장 가까이 있는 우즈 강에 몸을 던져 59세의 삶을 마감했다
역자 임종기
1970년 당진에서 태어났으며,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2006년 현재 웹진 《리얼판타》의 편집주간으로 활동하면서
장르 문학에 대한 비평과 번역을 꾸준히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SF부족들의 새로운 문학 혁명, SF의 탄생과 비상》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우주전쟁》, 《철학적 탐구》, 《바로크 사이클》, 《야성의 외침》, 《타임머신》, <<프랑켄슈타인》 등이 있다.
목차
1 이방인의 도착
2 테디 헨프리의 첫인상
3 엄청난 숫자의 병
4 커스, 이방인을 방문하다
5 목사관에 침입한 강도
6 미쳐버린 가구
7 이방인의 정체가 드러나다
8 이동 중
9 토머스 마블
10 마블의 아이핑 방문
11 코치 앤 호시스 여관에서
12 이성을 잃은 투명인간
13 마블, 명령을 거부하다
14 포트 스토에서
15 도주하던 남자
16 술집, 졸리 크리킷터스에서
17 켐프 박사의 방문객
18 잠든 투명인간
19 첫 번째 원리들
20 그레이트 포틀랜드 가에 있는 집에서
21 옥스퍼드 가에서
22 백화점에서
23 드루어리 레인에서
24 실패한 계획
25 투명인간 사냥
26 살해당한 윅스티드
27 켐프 집에 대한 포위 공격
28 사냥된 사냥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