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서고 고전 시학과 문예 비평의 초석이 되어온 작품들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호라티우스의 <시학>, 플라톤의 <시론>, 롱기누스의 <숭고에 관하여>를 한 권에 담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소개】
오오카와 류우호오 (大川隆法)
인간의 행복을 연구하는 기관(IRH)인 ‘행복의 과학’의 창시자.
1956년에 일본 도쿠시마(徳島) 태생. 도쿄대학(東京大學) 법학과 졸업 후, 일본 대규모 종합상사에 입사, 뉴욕 본사에 근무하면서 뉴욕 시립대학 대학원에서 국제금융론을 공부했다.
그 후 인류구제를 위한 커다란 사명을 자각하고 1986년에 불법진리 전도기관인 ‘행복의 과학’을 설립했다.
《태양의 법》, 《황금의 법》, 《영원의 법》, 《행복의 법》, 《석가의 본심》, 그리고 《상승 사고》 등 400여 권의 수많은 저서들을 출간했으며, 그 중 많은 책들이 베스트셀러, 밀리언셀러가 되었다. 또한 영어 등 수개 국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많은 독자들을 가지고 있다.
【역자소개】
행복의 과학(IRH)
‘행복의 과학’이란 오오카와 류우호오의 가르침을 배우고 실천함을 통해 영혼을 교화하고, 사랑과 지혜를 더욱 깊어지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의 조직이다.
‘행복의 고학’의 가르침은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면서도, 기독교를 포함한 다른 여러 주요 종교들을 집대성하기 위한 거대한 기초를 구체화하고 있다. 두 개의 큰 기둥으로는 영적인 지혜의 획득과 주어진 사랑의 실천이다.
회원들은 책과 강의, 그리고 세미나를 통하여 영적세계에 대한 지식을 배우고 있다. 또한 그들은 그들이 배운 진리를 기초로 매일 반성과 명상을 수행한다. 그것을 통해서 인생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지게 되며, 세상의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