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캐나다 역사 100장면

캐나다 역사 100장면

저자
편집부
출판사
가람기획
출판일
2004-03-09
등록일
2001-06-0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KB
공급사
북토피아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캐나다 땅을 처음 밟은 유럽인은 누구일까. 콜롬부스의 후예. 아니다. 바이킹들이다. 이 책은 미국의 역사에 가려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캐나다사를 알기 쉽게 다루었다.

오늘날 풍요롭게만 보이는 캐나다도 한국의 역사 못지 않은 고통과 갈등이 있었다. 전문 사학자의 학술적인 글은 아니지만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캐나다 역사를 한 권에 읽을 수 있는 책이다.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캐나다의 역사와 사회변천사. '캐나다' 하면 인간의 발자취가 닿지 않은 눈 덮인 깨끗한 산과 푸른 침엽수 숲, 그리고 명경 같은 맑은 호수를 떠올리게 되며, 역사는 없고 자연만 존재하는 세계로 느껴진다. 그러나 오늘의 캐나다가 있기까지 그곳에도 처절한 인간의 도전과 투쟁의 역사가 있었다. 짧지만 급변했던 캐나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깊이있게 조망 한다.

1605년 프랑스가 캐나다에 첫 식민지를 세운 이후 오늘날까지 약 4백 여년에 걸친 캐나다의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유럽인의 정착과 원주민과의 갈등, 식민지 개척, 아일랜드와 영국인들의 대규모 이민, 식민지 쟁탈을 위한 프랑스와 영국의 지속적인 전쟁, 20세기 이후 캐나다의 정치·사회적 변화,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는 퀘백 분리주의의 역사적 근원 등 캐나다 역사의 주요 흐름을 전체 16장에 걸쳐 차례로 설명해 나간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