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우리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
용혜원
나무생각 2010-10-07 웅진OPMS
그리움의 키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쑥쑥 자라나 사랑을 시작했다 (문학과 의식)을 통해 등단한 용혜원 시인의 67번째 시집『우리 서로 사랑할 수 있다면』.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애절함이 가득 묻어나는 작품집으로, 사랑의 설렘,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얻은 상처와 후회, 더 뜨겁지 못했던 삶에 대한 아쉬움, 친구에 대한 그리움 등을 감성적인 시어들을 통해 담담히 ...
[문학] 나무의 시뮬레이션(청어시인선74)
김병손
청어 2010-09-30 웅진OPMS
시인 김병손의 『나무의 시뮬레이션』. 문예지 `문학세계`를 거쳐 문단생활을 하게 된 저자의 첫 번째 시집이다. 존재에 관한 탐구와 성찰이 돋보이는 시를 수록하고 있다. 번뇌 속에서 신음하며 탐욕의 사슬에 묶인 우리에게 저자가 불심으로 수행 정진하여 얻어낸 불교적 깨달음을 안겨준다.
[문학] 삶은 행복한 거야 (배영길 베드로 S.J 묵상시)
배영길
생각의나무 2010-08-27 웅진OPMS
배영길 신부의 묵상 시집으로 크게 `일상에서 맛보는 행복`, `추억을 떠올리는 행복`, `말씀으로 느끼는 행복`, `명상이 주는 행복`으로 나누어져 있다. 여기 실린 그림과 글 들은 배영길의 신부의 기도의 산물들로 그가 삶을 바라보는 시각을 드러내고, 하느님의 사제로서 살면서 절망을 이겨내고 은혜 속에서 감사함으로 살아가는 그의 삶을 일면을 보여준다.
이석정
문학아카데미 2010-07-25 웅진OPMS
이석정 시집 『숲속의 하모니카』. 기쁘고 슬프고 쓸쓸하고 상처 난 내가 드러나는 시들을 하나로 엮어낸 시집으로 자장의 매력을 뿜어내는 이석정 시인의 첫 시집이다. 맑고 선묘화 같은 시들과 불투명한 색채의 수채화 같은 시들이 어우러져 시인의 정서적 세계를 드러낸다. 더불어 자유롭고 즉흥적이지만 체계적인 작품들을 펼쳐내고 있다.
곽정효
문학아카데미 2010-06-22 웅진OPMS
문학아카데미 시선 제 226권『음악미나리 상상』은 섬세한 감각과 상징적 상상력을 지닌 곽정효의 시집이다. 세상을 바라보고, 맑은 시심에 비친 세상을 노래하되, 끊임없는 반성과 성찰의 과정을 통하여 존재의 고뇌를 토로하고 궁극적으로는 드높은 자기에 도달하고자 하는 치열한 모색과 노력을 보여준다.
[문학] 삶을 살아낸다는 건
황동규
휴먼앤북스 2010-05-01 웅진OPMS
우리 사회의 정신적 상처를 다독이고 아름다운 순간을 시어(詩語)로 간직해 우리 문학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온, 한국의 대표적인 시인들의 작품들을 모은 시선집 〈한국대표시인 시선〉. 그 첫 번째 작품집 『삶을 살아낸다는 건』은 「즐거운 편지」, 「기항지」, 그리고 「풍장」연작시 등을 통해 사랑의 본질적인 모습과 부조리한 현실에의 저항, 삶과 죽음 등을 시로 ...
김창희
문학아카데미 2010-04-25 웅진OPMS
『짧게 혹은 길게』는 섬세한 감성과 명료한 직관, 거침없는 상상력과 완미한 어법으로 시 세계를 표현하는 김창희의 시집이다. 풍부한 문화적 교양과 다양한 여행체험에서 우러나오는 참신한 소재 발굴 능력이 돋보인다.
[문학] 북극 얼굴이 녹을때
최승호
문학에디션뿔 2010-03-25 웅진OPMS
1977년 《현대시학》으로 등단한 후 ‘오늘의 작가상’, ‘김수영문학상’, ‘대산문학상’, ‘미당문학상’, ‘현대문학상’ 등을 수상한 한국의 대표 시인 최승호의 신작 시집. 3년 만에 발표하는 『북극 얼굴이 녹을 때』에는 총 71편의 시작 속에서, 현대 도시의 존재와 무(無)의 경계를 탐색하면서 고독의 순간과 허무함을 형상화하고, 신체 감각을 자극하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