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대한민국 8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2010년 개정판
실속 있는 사고방식과 현실적 가치를 가르쳐주는 20대 여자들을 위한 인생필독서
2004년 첫 출간된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는 많은 시간과 기회를 갖고 있는 20대 여자들에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현실적 가치들을 일깨워주는 자기계발서다. 직설적이고 친근한 화법으로 20대 여자들이 직면한 사랑, 학업, 진로, 결혼 같은 고민들을 이야기하고 통쾌한 해법을 제시한 이 책은, 출간 2년 만에 40만 독자를 사로잡으며 여성처세서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저자 남인숙은 ‘속물’ ‘이기주의’라는 부정적인 단어들에 ‘현실적인 속물’ ‘현명한 자기애’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하며, 순수함과 어수룩함을 미덕으로 교육받은 20대 여자들이 선입견을 깨고 현실에 눈을 뜰 수 있도록 이끌었다.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는 현재까지 국내 80만 독자를 매료시켰고, 2006년에는 후속작인 『실천편-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와 함께 중국, 대만, 베트남에 소개되어 2007년 중국의 북경 지역 베스트셀러 비소설 분야 1위, 대만을 포함한 중국어권 베스트셀러 비소설 분야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책은 그 개정판으로, 해마다 새롭게 탄생하는 20대 여자들의 감성에 맞춰 디자인과 글을 리뉴얼했다.
1974년 서울에서 태어나 숙명여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국문과 재학 당시부터 KBS와 케이블TV 방송작가 및 여성잡지, 인터넷의 자유기고가, 시나리오 작가 등으로 활동했다. 주요 저서로는 8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와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_실천편』, 『여자, 거침없이 떠나라』, 『여자의 인생은 결혼으로 완성된다』 등이 있으며, 그 외 주요작품으로는 장편소설 『인공태양』, 『호랑가시나무 사랑』, 소년소설 『엄마 만나러 가는 길』, 장편동화 『시골밥 서울밥』 등이 있다.
개정판을 내며
Prologue
Chapter 1 팔자 편한 여자가 될 준비를 하자
Chapter 2 행복에 대한 착각을 버려라
Chapter 3 20대는 꿈꾸는 나이가 아니라 방향을 정하
Chapter 4 20대, 노는 물의 수질 관리를 시작하라
Chapter 5 운명을 바꾸기 위한 투자를 시작하라
Chapter 6 긍정적인 생각은 지구도 들어 올린다
Chapter 7 돈 있는 여자는 아름답다
Chapter 8 결혼을 운명에 맡기지 말라
Epil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