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7
시청률 9주 연속 동시간대 1위! VOD 다운로드 조회 수 650만 건!
「응답하다 1997」 또 하나의 신드롬! 이제는 소설이다!
누구든 사랑할 수 있을 것 같고, 사소한 것에 내 모든 것을 걸었던 시절. 열정과 설렘이 가득했던 90년대로 돌아가는 타임머신 「응답하라 1997」! 대한민국을 '응칠 신드롬'으로 몰아넣었던 동명의 드라마를 소설 『응답하라 1997』로 만난다. 소설로 만나는 『응답하라 1997』은 주연을 맡은 서인국(윤윤제 역), 정은지(성시원 역)는 물론, 은지원, 신소율, 호야, 이시언, 송종호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그대로 지면에 담아냈다.
시청자들을 웃기고 울렸던 캐릭터 간 대화들, 추억 아킬레스건을 건드는 배경과 아이템(소품) 설정, 보는 내내 심장을 뛰게 만들었던 에피소드를 섬세한 감각으로 묘사하고 있다. 또한 드라마에서 설명하지 못했던 심리와 뒷이야기를 확인해볼 수 있다는 것도 큰 강점으로 손꼽힌다. 응칠 열풍에 힘입어 각종 기사와 인터넷 후기를 도배했던 명대사와 명장면을 꼼꼼하게 되짚어 보고, 눈빛과 표정으로 대신했던 공백을 디테일한 감정 묘사로 채워, 핵심사건 속에 새로운 의미를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보는 이가 누구든 빨려들 만한 재미있는 작품을 남기자는 것을 모토로 뜻을 모은 콘텐츠 작가 공동체. 무협, 판타지, 로맨스, 일반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소설가를 망라하며 만화 시나리오 창작자, 게임 전문가, 편집인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모임이다.
[동창회 #1] 간만에 다 모였네
- 제 1장. 빠순이의 열정
- 제 2장. 코끼리의 반란
[동창회 #2] 아, 옛날 생각난다
- 제 3장. 빈 방에 있는 것
- 제 4장. 두 번째 수능 시험
[동창회 #3] 어떻게들 지냈어?
- 제 5장. 거짓말에 대처하는 법
[동창회 #4] 내년 3월이라고?
- 제 6장. 미안하다
[동창회 #5] 이제 솔직하게 털어놔 봐
- 제 7장. 먹이사슬
[동창회 #6] 결혼식 때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