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100배 즐기기 (19-20) - 호이안/후에/미썬/바나 힐
‘1+2’로 완벽해진 다낭 여행
정확히 짚어주고, 알아서 챙겨주는 역시 100배!
이제 회화책 따로 사지 마세요~
한국인 선호도 1위에 빛나는 베트남 대세 휴양지! 다낭은 만만한 물가에 맛있는 음식, 썩 괜찮은 숙소까지 무엇 하나 빠질 게 없는 ‘가성비’ 좋은 여행지다. 해마다 인기가 치솟는 다낭을, 출간하는 여행서마다 주목받아온 여행작가 안혜연이 안내한다. <버스타고 제주여행> <버스타고 주말여행>으로 버스 여행의 붐을 일으키고, <트립풀 후쿠오카>로 여행 무크지 시장을 열며 새로운 화두를 던진 작가 안혜연. 이번 <다낭 100배 즐기기>에서도 가장 그녀다운, 트렌디하면서도 탄탄한 가이드북을 제안한다. 거추장스러운 구색 맞추기용 정보는 이제 그만! 꼭 필요한 정보만 추리고 추려 완벽히 정리했다. 이를 위해 방대한 자료 조사, 꼼꼼한 취재는 기본이요, 생생한 현장 정보를 꼭꼭 씹어 완전히 소화했다. 쫀쫀하고 알찬 정보에 비해 구성은 심플한 편. 복잡한 가이드북 구성을 이해하기 위해, 다시 공부해야 하는 아이러니에 반기를 들었다. 해독 없이 한눈에 쏙쏙, 술술 읽히는 가이드북에 무려 보너스가 둘! 시원스쿨 여행 영어?베트남어 회화북, 그리고 다낭?호이안 맵북까지 더해진다. 대체로 영어가 통하는 관광 도시 다낭의 사정을 반영해 영어와 베트남어 회화를 모두 실었다. 맵북 또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성을 높였다. 여행자 입장에서 가장 적절한 쓰임을 고민한 결과다. 여행의 포인트를 정확히 짚어주고, 알아서 챙겨주는 역시 100배다!
트렌디하게! 탄탄하게!
안혜연이 만들면 다르다
100% 현장 취재, 완벽한 정보 정리
밀도가 다른 비주얼 가이드북
1. 100% 현장 취재, 기본에 충실했다!
안혜연이 만들면 다르다! 탄탄한 콘텐츠로 인정받는 첫째 이유, 바로 100% 현장 취재다. 인터넷에 정보가 넘쳐날수록, 검증 안 된 정보를 경계하는 게 여행작가의 임무. 절대 내공에 기대지 않고, 기본에 충실했다. 사전 조사를 통해 여러 평을 취합하고, 무조건 현장에서 직접 부딪히며 ‘진짜’만 가려냈다. 그야말로 ‘까칠 심사’를 통과해야만 책에 소개되는 영광을 누린다. 책에 실린 사진들 모두 작가가 직접 취재하며 찍은 것! 생생한 현장 정보가 팔딱인다.
2. 안혜연식 정리법, 한눈에 보여준다!
취합하고, 분할해서 보기 좋게 정리하는 힘! 책이 쉬워 보이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굳이 나눌 필요 없는 것에 힘 빼지 않았다. 차로 5~10분 이내의 다낭 시내 권역은 파트를 나누어 소개하면 더 헷갈린다. 하지만 개별 스폿은 문장을 길게 늘이지 않고, 필요에 따라 분할 구성했다. 마사지 숍 소개 시 추천 마사지, 소요 시간, 가격, 예약 방법을 별도 표기했다. 숙소 또한 특전 사항을 ‘SPECIAL’에, 참고할 만한 조언을 ‘COMMENT’에, 호텔 소속 레스토랑을 ‘RESTAURANT’로 별도 구성하여 필요한 정보가 한눈에 보인다.
3. 그랩 부르는 게 최고! 교통편도 극실용주의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다낭의 날씨. 과연 간헐적으로 운행하는 버스, 기다릴 수 있을까 · 정답은 노노! 그랩 부르는 게 가장 편하다. 한국 택시에 비하면 부담 없는 요금, 호출하면 5분 내로 출동하는 그랩은 다낭?호이안에서 가장 빠르고 편한 교통편. 한국인이 잘 이용하지 않는 버스, 노선도 등에 지면 할애하지 않았다. 대신, 그랩 부르는 법을 순서대로 알려준다. 앱 다운로드하는 법부터 사진에 맞게 따라 하기만 하면 OK! 이 밖에 주요 여행지 간 소요 시간, 각 일정별 추천 코스 등 교통 정보가 짱짱하다.
4. 비주얼로 승부한다! 트렌디 테마 가이드
다낭?호이안 여행 트렌드, 여기에 다 모였다. 맛?분위기 모두 잡은 취향저격 카페, 다낭?호이안 야경 포인트, 직접 묵어보고 엄선한 가심비 대박 호텔, 만족도 100% 럭셔리 리조트, 다낭 마트 털기 쇼핑 리스트, 막 찍어도 ‘인생샷’ 나오는 인증샷 명당까지! 지금 가장 핫한 키워드를 모아, 빠질 수 없는 포인트를 뽑아, 한눈에 술술 읽히는 테마 콘텐츠로 구성했다. 명소, 음식, 쇼핑, 마사지까지 비주얼 대박 아이템들이 눈을 즐겁게, 여행을 풍요롭게! 밀도 높은 정보를 보기 좋게 풀어낸 디자인은 과연 신의 한 수!
5. 시원스쿨 × 100배 즐기기, 역대급 콜라보레이션
100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100배 즐기기>와 국내 1위 어학 브랜드 <시원스쿨>이 함께 머리를 맞댔다. ‘낯선 여행지에서 당황하는 이유는 ·’ ‘여행자에게 가장 필요한 1순위는 ·’ 책 속의 책, 회화북은 이런 물음에서 탄생했다.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말을 추리고, 가장 적절한 단어와 문장을 선별해 알차게 채웠다. 공항, 교통수단, 숙소, 식당, 관광, 쇼핑, 위급상황까지 각 상황별 단어와 회화를 담았다. 모든 표현에는 한글 독음이 병기돼 알파벳을 몰라도, 베트남어 성조를 몰라도 바로 찾아 말할 수 있다. 역시 언어가 통하면 여행의 격이 달라진다. 이제 회화책 따로 살 필요 없이 ‘100배’만 챙겨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