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쉽게 배워 바로 쓰는 인공지능 수업 - 선생님과 학부모를 위한 AI 교육 가이드북

쉽게 배워 바로 쓰는 인공지능 수업 - 선생님과 학부모를 위한 AI 교육 가이드북

저자
문택주.정동임 지음
출판사
시대인
출판일
2022-09-14
등록일
2023-02-0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17MB
공급사
알라딘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코딩을 못 해도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인공지능의 원리를 가르칠 수 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되면서 학교에서는 인공지능 교육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교사들에게도 인공지능은 낯설고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고민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을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제시한다.
낙서하듯이 그린 그림을 맞추고, 지휘자처럼 팔을 흔드는 동작을 인식하여 오케스트라 연주를 하고, 교실을 미술관으로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코딩 없이 챗봇을 만들고, 간단한 엔트리 코딩으로 햄스터 S-로봇이 물건을 배달하게 할 수도 있다. 이 책에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체험 활동이 가득해 수업에 대한 흥미를 끌어낼 수 있다.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고민이었던
인공지능 수업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노래 재생해줘”라는 간단한 말로 스피커로 음악이 흘러나오게 할 수 있고, 쇼핑몰이나 유튜브에 접속하면 나를 위한 추천 제품과 영상을 접할 수 있다. 인공지능은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니라 이미 일상에서 알게 모르게 흔히 접하고 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교육이 의무화되면서 학교에서는 인공지능 교육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선생님들도 인공지능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을 알지 못해 어떻게 교육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런 선생님들의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이 책에 담았다. 코딩을 못 하는 비전공자여도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을 체험하면서 인공지능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다.

흥미로운 놀이와 같은 체험으로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다
낙서하듯이 그린 그림을 맞추고, 웹캠을 켜고 지휘자처럼 팔을 흔드는 동작으로 오케스트라 연주를 하고, 스마트폰만 있으면 교실을 미술관으로 만들어 유명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다. 코딩을 하지 않고도 요즘 쉽게 접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간단한 엔트리 코딩으로 햄스터 S-로봇이 손을 따라 움직이도록 할 수 있다.
이런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인공지능 체험 학습을 설명하고 있어 쉽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으며, 학생들도 흥미를 느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