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100일 동안 누구를 사랑한다 할 때
미리보기

100일 동안 누구를 사랑한다 할 때

저자
김명순 외 저
출판사
온이퍼브
출판일
2012-08-28
등록일
2013-02-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75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책 소개>

이 책은 근대문학자들이 쓴 ‘사랑의 시’만을 모아 엮은 책으로 원문을 그대로 수록한 시 모음집입니다.
우리는 흔히 “여보, 난 당신을 정말 사랑해!”
“난 자기를 사랑해요.”
“난 내 인생의 나머지를 당신과 함께하고 싶어요!” 라는 말은 쉽지만 말하기엔 조금 인색함이 많습니다. 일부 사람들에게 있어 이런 종류의 사랑을 믿기 어렵지마는 적어도 지금까지 해왔던 또 다른 차원의 ‘사랑’은 사랑에 빠진다는 필요와 욕망의 문제를 떠나서, 독립과 자유를 통해 일부라도 ‘100일 동안 누구를 사랑한다 할 때’ 하나씩 불러보는 ‘사랑해요.’라는 표현 속에 들려주고 싶은 마음의 시(詩)들입니다.


<서평>

내가 당신에게 ‘사랑해요’말을 함께 부르는 등의 행동을 하기 까지 그리고 서로 상대방에게 그것을 공유하기 전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우리가 애인에게 전화할 때마다 우리는 사랑에 관련된 호칭에 관하여 가능한 모든 재미있고 달콤하며 맛있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랑’에 대해 무엇인지 깊은 차원에서 분석해 볼 때, 우리는 매우 혼란스러우며 이상 하리만큼 너무나도 과도한 정의의 표현들로 포장되어있으며 아름다움의 최고 극치로 묘사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의 팔에 문신의 그림처럼 죽음만큼 강하게 당신의 마음을 통해 사랑의 있는 장소로 날고 싶습니다. 그리고 타오르는 거대한 불꽃처럼 타들어 가는 불에 뿌리는 많은 물은 결코 사랑을 잃게 할 수도 강을 씻어낼 수는 없습니다.’라는 표현들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성경 구절에서 볼 때 흥미로운 어떤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랑은 오래 참습니다, 사랑은 친절합니다, 그것이 자랑하지 않습니다,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무례하지 않습니다, 쉽게 화내지 말며, 잘못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사악하지 않으며 진리를 기뻐합니다. 항상 사랑은 실패하지 않습니다.’ 등의 위에서 언급한 유익하고 정서적인 단어들은 이에 모두 다 연관된 유사한 구절들로 더 나은 우리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표현하기 위해서 또는 목표와 정의에 관해 어떻게 해야 말할지는 서로의 수수께끼라고나 할까요? 이 구절들은 주로 관심을 끌거나 일반적 사랑의 인용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수년 전부터 ‘사랑’은 언어 속에 여전히 존재하지만, 사랑은 단 하나의 단어 또는 하나의 구문으로 설명되지 않습니다. 사랑은 사람의 마음에서 매우 이상하고 복잡한 차원을 대면하고 이해하는 데 있어 우리의 수준을 훨씬 능가하기 때문에, 사랑의 내부는 때때로 복잡성의 혼란한 통제 수준을 벗어나기 일쑤입니다.
이 혼란의 또 다른 극단적인 면은 욕망으로 이어져 심지어 특정 스트레스, 좌절, 분노, 즉, 인생에서 죽음에까지 이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그 누구도 하나의 단어 자체로 사랑의 진실을 사랑한 나머지 이런 모든 위험과 혼란에도 이것을 포장하여 설명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사랑의 존재를 동의하거나 부정하기에는 적어도 이율배반적일 수 있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