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저자
- 김정은,김성훈 공저
- 출판사
- 미래의창
- 출판일
- 2018-08-14
- 등록일
- 2018-12-1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지니어스’들의 치열한 승부가 매일 벌어지는 곳 대한민국 연예계의 산 증인들이 들려주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뜨거운 현장 연예산업 진출을 꿈꾸는 재원들을 위한 훌륭한 가이드북 연예산업은 이제 대한민국 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하고 있다. 한국에 사는 우리들은 오히려 잘 느끼지 못하는 사이, 대한민국의 대중문화는 세계 곳곳에서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중이다. ‘한류’는 이제 당당한 글로벌 키워드다. 그렇다면 이 한류라는 것은 언제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지금 우리가 누리는 이 인기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인가? 모두가 한류의 열광에 취하고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고속 성장에 찬사를 늘어놓기 바쁠 때, 저자들은 이 중요한 산업을 분석하고 조명한 제대로 된 이론서 하나도 없는 현실에 주목했다. 책을 통해 저자들은 한국 연예산업의 최근 흐름을 짚어내고, 뜨는 콘텐츠들의 생존 전략이 무엇인지 분석하며, 한류의 숨은 연출가인 파워리더 18인의 면면을 소개한다. 오랫동안 현장을 발로 뛴 저자들이 그간의 경험을 통해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 주소를 가감없이 보여주는 이 책은 관련산업 종사자들뿐만 아니라 연예계에서 일하고자 하는 수많은 재원들을 위한 훌륭한 가이드북이 되기에 손색이 없다.
저자소개
대학 방송국 PD, 복수전공으로 택한 신문방송학과 공부, 방송구성작가, 음반 기획과 홍보, 가수와 배우 홍보, 최근에 집중하고 있는 드라마 기획 PD까지 어언 20여 년간 방송과 엔터테인먼트 업계 언저리에서 ‘구르고’ 있다. ‘방송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 움직이기는 싫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방송작가’를 지망하게 됐다. SBS 〈신동엽의 있다! 없다?〉, 〈TV 동물농장〉, MBC 〈생방송 화제집중〉, KBS 〈무한지대 큐〉 등의 프로그램을 집필하며, 방송작가는 사색적인 ‘작가’이기보다 몸과 마음에 머리까지 바람 잘 날 없는 ‘잡가’임을 깨우쳤다. 드라마 〈꽃보다 남자〉 OST 홍보를 계기로 음반, 가수, 배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기획·홍보하는 과정에 자연스럽게 몸을 담았다. 현재, 기획부터 제작, 방송까지 충분히 즐거울 수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팅을 모색 중이다.
목차
서문Part 1 이런 콘텐츠는 처음이야 지는 TV, 뜨는 MCN 17시청률보다 ‘좋아요’의 시대 25 ‘스타(업은) 워즈’, 진격의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 32‘눈에는 눈 이에는 이’, 역공의 콘텐츠 제작 주체 46서바이벌 ‘진짜’는 모두가 알아보는 법 53지식인 셀러브리티와 방송의 이유 있는 공조 65리메이크 [럭키]는 되고 [안투라지]는 왜 안 되고? 75국내 최초에서 세계 최초로! 진화하는 K-POP 아이돌 87방탄소년단이 쏘아올린 역대급 ‘아미 효과’ 97Part 2 마케팅의 끝은 어디인가재주는 한국이 부리고 돈은 왕서방이 번다 107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 121너와 나의 연결고리, 패밀리즘 127잘 지은 이름 하나, 열 홍보 안 부럽다 134신곡을 살리고 싶었어~♬ 144설 자리 없는 신인 연기자 150간접광고, 노출의 기술 156입덕 부르는 팬심(fan心)은 어디에서 오는가 164Part 3 뜨는 것들의 생존전략잘되면 아티스트 덕, 못 되면 소속사 탓 181시즌제는 구원투수? 193사전제작 드라마는 아무런 죄가 없다 198대중을 들었다 놨다, 과속 스캔들 시대 208어제의 가족이 오늘의 적 219외교 갈등에 등 터지는 한류 225Part 4 한류 메이커즈 : 파워리더 18인무대를 주름잡던 아이들, 20여 년 후 가요계의 선봉에 서다(이수만/ 양현석/ 박진영) 239브라운관을 역동적으로 누비는 사장님은 감성 뮤지션 (윤종신/ 유희열) 255한 마리 백조를 띄우기 위해 쉼 없이 움직이는 물갈퀴처럼 (정훈탁/ 김종도) 263갑에서 을이 된 프로듀서, 예능공룡이 되기까지 (안인배) 276국내 최초, 연예인을 계약한 PR 전문가 (여준영) 282식품 기업에서 미디테인먼트 꽃피운 철의 여인 (이미경) 287내 거인 듯 내 거 아닌 내 거 같은 음악을 발판으로 (한성호/ 황세준) 293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으로 새 판을 짜는 승부사 (김우택) 299웃음과 감동이 뚝딱, 국민 예능을 선도하는 도깨비 방망이 (김태호/ 나영석) 306글로 대중을 뒤흔드는 판타지 메이커 (김은숙/ 박재범) 313아티스트는 누군가의 창조물이 아니다 (방시혁) 327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