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검사와 스폰서, 묻어버린 진실
미리보기

검사와 스폰서, 묻어버린 진실

저자
정용재,정희상,구영식 공저
출판사
책보세(책으로 보는 세상)
출판일
2011-04-15
등록일
2012-02-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폰서 검사, 이제 이들을 시민법정에 세운다!
대한민국 검찰의 심층취재


지난 2010년 4월, 〈PD수첩〉 '검사와 스폰서'편이 방송되며 대한민국 검찰의 치부가 노골적으로 드러났다. 그러나 그 이후 검찰조직의 내부반성 부족 및 '제 식구 감싸기'에 그치고 만 진상규명위원회와 특검 활동을 국민들의 의혹을 달래기에 불충분했다는 지적이다. '스폰서 검사'를 취재해온 이 책의 두 저자, 정희상 기자와 구영식 기자는 이러한 검찰의 행태를 지켜보며 이대로 사건이 묻히게 할 수는 없다는 데 뜻을 모아 이 책 『검사와 스폰서, 묻어버린 진실』을 출간하기에 이르렀다.

저자들은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해 지난 취재자료를 바탕으로 검찰 조직의 심층취재에 들어갔다. 구속집행정지 상태였던 정씨를 다시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며 정씨의 증언들을 모아 엮었다. 그 밖에도 〈PD수첩〉에서 못다한 이야기 및 추후 취재를 통해 새로이 밝혀진 사실들을 이 책에 담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독자들의 눈길을 끄는 것은 '스폰서 검사'들의 실명 공개로, 이는 스폰서 문화가 일부 고위직 검사가 아닌 일반 검사들에게도 검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같은 다소 '위험한' 책의 출간에 대해 저자들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공직자들에게 경종을 울리고자 함이라고 말한다. 『검사와 스폰서, 묻어버린 진실』은 이 같은 취재자료를 바탕으로 검찰 및 국민들에게 되묻는다, "대한민국 검찰은 정녕 고칠 것이 없는, 가장 깨끗한 집단인가?"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