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박영자 수필집. 저자의 자서전이자 성공사례이기도 한 이 책에는, 광복전 청진에서의 유년시절부터 서울에서 소녀시절, 학창시절, 신혼시절, 중소기업시절 등을 거쳐 현재의 성공한 기업인의 내조자에 이르기까지 근 60년의 세월과 외형상의 경제적 상승 과정등이 숨김없이 드러난다. 가족 중심의 자전적인 고백과 애환을 담은 수필들 속에 전통적 가치와 윤리를 내렴하고 있다.
저자소개
◆ 지은이 권오길
경남 산청에서 태어나 진주고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생물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사대부고 교사 등을 거치고, 현재 강원대학교 생물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강원도문화상 학술상, 한국간행물윤리상 저작상, 대한민국 과학문화상 등을 수상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꿈꾸는 달팽이」, 「인체 기행」, 「생물의 죽살이」, 「생물의 다살이」, 「개눈과 틀니」, 「바다를 건너는 달팽이」, 「원색한국패류도감」, 「하늘을 나는 달팽이」등이 있다.
◆ 그린이 허현경
동국대학교 경영학을 졸업했다. 그림 그리는 일이 좋아서 어린이책과 잡지 등에 재미있고 귀여운 삽화를 그리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수학이 궁금할 때 피타고라스에게 물어 봐」, 「과학 4학년-교과서 밖으로 날아간 생각」, 「대화형 아이」, 「수수께끼&유머 레스토랑」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