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창의력은 밥이다

창의력은 밥이다

저자
김광희
출판사
넥서스BIZ
출판일
2012-05-14
등록일
2013-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30% 할인> 굶주린 당신의 두뇌를 위한 지침서!



당신의 두뇌에 막연히 쌓여 있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파괴하라



창의력은 결코 우연히 얻어지지 않는다!

삼시 세끼 밥 먹듯 창의력을 키워라




21세기 인재에게 요구되는 첫 번째 조건은 과연 무엇일까? 바로 창의력이다. 요즘은 학교를 비롯하여 기업과 공공기관에서도 ‘창의력’이라는 단어를 입에 달고 산다. 하지만 구체적인 창의력 계발법이나 실천 노력은 보이지 않는다. 창의력은 결코 우연히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어쩌다 재수 좋으면 걸리겠지.’ 하는 마음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런 마음가짐으로는 평생 동안 창의력을 계발할 가능성이 적다. 나무를 벨 시간이 10시간 주어졌다고 해서 그 시간 내내 도끼질에만 전념했다가는 자신도 지치고 날이 무뎌져 나무를 제대로 베지 못할 것이 분명하다. 적어도 주어진 시간의 절반은 도끼날을 가는 데 사용하겠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그런 마음으로 창의력을 갈고닦아야 한다.





이 세상 모든 고정관념에 맞서라

생각지도 못한 것을 생각해 내야 살아남을 수 있다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몰입의 즐거움》의 저자인 미하일 칙센트미하이는 이렇게 말했다.

“창의력을 가진 사람은 주변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관찰하며, 그것에 매료된다. 이런 과정 중 ‘창의적 경험’을 하는데 그것은 꺼지지 않는 호기심, 무언가에 매료되었던 경험, 무언가를 알아냈을 때의 기쁨 등을 말한다.”

결국 더 많은 행복을 추구하고 싶다면 더 많은 창의력을 가져야 한다. 자기 성장과 자기 행복을 위해 창의력 계발은 필수적이다. 그런 창의력은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쳐 사회 전체의 행복을 불러올 수 있다.





진정으로 이 세상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당신의 안락한 두뇌를 항상 불편하게 만들어라




필자의 전작 《창의력에 미쳐라》가 ‘생각’ 편이라면, 후속작인 《창의력은 밥이다》는 ‘심화’ 편에 해당한다. 이 책을 통해 창의력이란 막연한 것이 아니라 손으로 머리로 가슴으로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사물임을 알게 될 것이다. 더불어 창의력 계발 과정과 노하우 등을 구체적으로 습득했다면 반드시 이를 실천에 옮겨야 한다. 본원적 가치는 모두 실천할 때 발현된다. 진정으로 이 세상에서 당당하게 살아남고 싶다면 생각하고 또 생각하여 당신의 안락한 두뇌를 항상 불편하게 만들어야 한다. 대가 없는 선택이란 존재하지 않는 법이다. 결국 두뇌의 생산성이 경쟁의 핵심이다. 이러한 과정은 승자로 남을 탁월한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