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뇌짱 몸짱으로 키우기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아이 키우기 3대 핵심
키, 몸무게, 두뇌 문제를 한번에 해결하다!
아이를 보란 듯이 잘 키우는 일은 이 세상 모든 부모들에게 주어진 의무다. 더구나 요즘 부모들은 그 의무가 더욱 까다로워졌다. 건강하고,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면 된다고 믿었던 과거와 전혀 다른 시대를 살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요즘 아이들은 마냥 천진하던 과거의 아이들과 확실히 다르다.
물론, 아이들만 달라진 것은 아니다. 세상의 기준도 달라졌다. 무작정 공부만 잘하는 아이보다 키 크고, 날씬하고, 예쁜 얼굴을 가진 성격 좋은 아이가 성공할 확률이 높아졌으니 말이다. 이목구비가 뚜렷한 얼굴에 키도 크고, 날씬한데다 똑똑하기까지 한 아이. 요즘 세상이 원하는 ‘멀티 플레이어’다. 내 아이를 그런 킹카로 키울 수만 있다면, 부모가 못할 일이 있을까?
이 책은 얼마든지 더 클 수 있는데도, 얼마든지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가질 수 있는데도, 얼마든지 더 똑똑해질 수 있는데도 잘못된 상식을 갖고 있거나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실천하지 못하는 부모들을 위해 만들었다. 그렇지만 단순히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키와 몸무게를 가진 아이로 만들기 위한 제안을 하는 것이 아니다. 키와 몸무게를 포함하여 몸이 적절히 균형 잡혀야만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그래야만 성적과 행복도 얻을 수 있다. 단순히 아이의 외모나 두뇌를 바꾸기 위함이 아니라 아이의 몸과 삶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일의 기초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이 책의 진정한 목적이 있다. 따라서 아이를 내적?외적으로 멋지게 키우고 싶은 부모들의 다정한 조언자가 되어줄 것이다.
한방 전문의 10명이 밝히는 성장과 두뇌의 비밀
우리 아이 뇌짱, 몸짱으로 키우는 길은 가까운 곳에 있다
누구보다도 건강해야 할 아이들이 잘못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병들어가고 있음은 이미 놀라운 사실이 아니다. 소아암, 소아비만, 소아성인병 등 각종 소아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의 수가 날로 증가하는 현실 속에서, 아이들의 성장과 건강에 관한 올바른 건강 관리법과 질병 개선법, 예방법 등을 인지시키고자 10명의 한방 전문의들이 뜻을 모아 집필을 시작했다.
여러 실례들을 통해 친근하게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부모들이 꼭 알아야 할 건강 상식부터 심리 부분까지 폭넓게 설명하고 있다. 어렵고 딱딱한 한의학적 접근이 아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저자들은 말한다. 값비싼 약보다, 어려운 두뇌 계발 프로그램보다 먼저 아이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이다. 아이들은 어른들과 달라서 한 순간도 방심해선 안 된다. 매일매일 몸이 자라고, 두뇌가 자란다. 때문에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식습관부터 제대로 갖추도록 해야 한다. 그것에서부터 건강한 성장은 시작될 것이다.
마음도, 몸도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모든 부모에게 고한다.
“오늘 아침 밥상만 바꿔도, 따뜻한 포옹 한번에도
우리 아이는 바뀔 수 있다.”
이 책은 키 큰 아이, 날씬한 아이, 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한 방법을 세 파트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다. 요즘 부모들이 간절히 원하는 ‘킹카 만들기 프로젝트’인 셈이다. 아이를 킹카로 키우는 일은 생활환경이나 습관, 영양 상태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 1부에서는 아이에게 숨어 있는 키를 찾을 수 있는 방법, 2부에서는 날씬한 아이를 만들 수 있는 생활습관 및 치료법, 3부에서는 똑똑한 아이로 키울 수 있는 노하우와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일러주고 있다.
또 각 부가 끝나는 부분에는 집에서도 할 수 있는 키 크기 체조, 엄마표 웰빙 음식, 아이의 오장 허약도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체크 리스트를 구성하여 독자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된다는 평을 받았다. 더불어 본문 중간 중간에 삽입된 ‘쑥쑥상식’에서는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키를 잴 때 꼭 알아야 할 상식부터 음식 신호등, 두뇌를 깨워주는 한방요법까지 실용적인 지식들이 담겨 있다.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라고 변명만 늘어놓는 부모들에게 권함!
희망 건강 프로젝트! 실천이 중요하다
잘못 알고 있는 상식에서부터 누구나 알고 있으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그래서 나중에 후회하게 되는 식습관과 예방법들을 다시금 되돌아보게 만든다. 알고 있어도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모르는 것과 다름없다.
예를 들어 잔병치레를 많이 하는 아이는 키가 제대로 클 수가 없다. 성장에 써야 하는 에너지를 병치레를 하는 동안 다 쓰게 되므로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이런저런 병들을 이겨내느라 마음껏 클 겨를이 없는 셈이다. 1년에 한 번도 감기에 걸리지 않는 아이와 1년 내내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의 성장 속도에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므로 평상시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똑똑하고 건강한 아이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작은 관심과 노력에 의해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 자, 우리 아이를 킹카로 만들 준비가 되었는가? 이제 실천하는 일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