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가장 행복한 나이 - 과거를 그리워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나에게

가장 행복한 나이 - 과거를 그리워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나에게

저자
성기철
출판사
일송북
출판일
2022-07-13
등록일
2022-08-3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KB
공급사
우리전자책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품격 있는 행복을 얻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혜안을 제시하는 책이 나왔다. 누구나 진정으로 행복해지려면 세속적 소유나 평가에만 귀 기울일 것이 아니라 매사 품격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와 관련된 저자와 주변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 동서고금 현인들의 가르침을 전해주는 책이다. 언론인인 저자는 “참으로 어렵겠지만 세속적 소유에 관해 남과 비교하는 마음을 가급적 버리고 자신의 존재 가치를 키워나가는 게 행복의 지름길”이라고 말한다. 굳이 ‘소확행’에 만족하자는 것이 아니라 타인이 가진 돈, 권력 따위를 부러워하기보다 자신만의 특장을 살려 그것을 확장해나가야 진정한 행복이 깃든다고 강조한다.

그는 삶에 품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독서와 글쓰기를 꾸준히 함으로써 지식과 지혜를 습득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를 통해 자존감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조언한다. 독서의 중요성을 특별히 강조한다. “인생에서 독서만큼 중요한 게 없다. 독서의 진정한 효능은 마음의 풍요를 구하는 데 있다. 책을 많이 읽어야 영혼이 자유로워진다. 검증된 고전과 인문 서적을 꾸준히 읽자.” 거기다 성경과 불경은 자신의 종교와 상관없이 꼭 한 번씩 읽어볼 것을 권한다.

저자는 또 친구를 ‘내가 선택한 가족’이라 규정하면서 “친구와 우정은 화분에 있는 꽃과 같기에 아무리 바빠도 기꺼이 시간을 내서 애지중지 소중하게 가꾸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외 여러 종교의 최종적 가르침이 유사하다는 점, 진정한 휴식을 위한 명상의 중요성, 현재를 즐기는 요령, 부부 이심이체(二心異體), 남편 육아휴직 의무제 등에 대한 저자의 통찰도 눈길을 끈다. 저자는 오랫동안 국민일보 기자, 논설위원으로 일했으며, 지금은 고전 탐구와 행복을 위한 글쓰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