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파 10인의 해외취업 성공기
“취업 빙하기, 세계로 눈을 돌리면 기회가 보인다”
국내파 10인이 전하는 따끈따끈한 정보와 열정의 메시지
신규취업이 크게 줄고, 기업들의 구조조정이 가속화되면서 심화된 고용 부진은 ‘취업 한파’를 넘어 이제는 청년 실업 100만 명의 ‘취업 빙하기’라고 불릴 만큼 심각하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국내취업 대신 해외취업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젊은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한 조사에 의하면 구직을 준비하는 사람들 중 약 76가 기회만 된다면 해외취업을 하고 싶다고 응답했으며, 긍정적인 응답자의 약 40 정도가 해외취업을 위해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유학몬www.uhakmon.com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은 비단 개인만은 아니다. 국가에서도 청년 고용 정책으로 2013년까지 글로벌청년리더 10만 명을 양성하는 프로젝트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많은 대학에서 이미 해외취업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해외취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반해, 실질적인 관련 정보를 구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신문이나 방송매체에 간헐적으로 보도되는 성공사례와 관련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구직자들이 구할 수 있는 정보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러한 정보에 대한 갈증을 한 번에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책 『국내파 10인의 해외취업 성공기』는 일본, 중국,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등의 나라에서 일하고 있는, 젊은이들의 생생한 해외취업 성공사례를 담고 있다. 세계를 무대로 멋지게 꿈을 펼쳐가고 있는 국내파 10인의 생생한 취업노하우와 현지생활 이야기를 들어 보자. 그리고 그들의 뜨거운 열정을 배워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