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영의 식탁 TABLE - 가족을 위해 짓고, 만들고, 담아 내는 정혜영의 따뜻한 식탁 이야기
“가족을 위해 밥을 짓는 건
제 사랑의 표현이죠!”
정말 쉽게 따라 했는데 식탁에 놓으면 우와~!
배우 정혜영의 홈푸드 73
베테랑 배우이자 잉꼬부부, 다둥이 엄마, 선행의 아이콘, 연예계 소문난 살림꾼 등 배우 정혜영을 가리키는 수식어는 참 많다. 하지만 대중의 관심과 궁금증에도 불구하고 정혜영 가족의 삶을 자세하게 접할 기회는 별로 없었다. 이번에 출간된《정혜영의 식탁》은 배우 정혜영이 삼시 세끼 가족을 위해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그동안 배우 정혜영이 사랑하는 남편과 네 명의 아이들에게 수없이 차려온 따듯하고 맛있는 밥상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출간됐다. 그녀는 요리연구가나 전문 셰프는 아니지만 오랫동안 가족을 위해 요리하고 살림하며 실제 가정에서 정말 자주 하는 요리,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알면 도움이 되는 살림 비법을 모두 담았다. 누구보다 음식을 좋아하고 사람들에게 맛있게 만들어 줄 때 행복을 느끼는 저자는 미식가 남편 션을 비롯한 하음, 하랑, 하율, 하엘 네 아이들과 팬들의 응원 덕분에 출간을 결심했다고 한다.
입맛과 기호가 제각각인 여섯 식구의 입맛을 사로잡은
《정혜영의 식탁》만의 특징은?
1. 레시피가 간단하고 조리시간이 짧다!
: 여섯 식구의 삼시 세끼를 위해서는 스피드가 생명이다.
2. 원 소스 멀티 유즈가 가능하다!
: 한 번에 많이 만들어 여러 요리에 쓸 수 있는 소스와 드레싱을 공개한다.
3. 건강도 중요하지만, 맛있어야 한다!
: 아이들 입맛에 딱 맞는 반찬, 간식 등 영양소가 골고루 그러나 맛도 좋은 베스트 메뉴를 선보인다.
4. 당신의 요리에 센스를 더해 준다!
: 마치 레스토랑에 온 것처럼, 맛있게 만든 요리를 예쁘게 플레이팅 하는 방법도 보여 준다.
그저 가족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주고 싶어서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했지만, 이제 밥을 짓고 요리하는 것은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정혜영만의 방법이다. 그녀는 아이들에게 가족들과 둘러앉아 행복하게 식사했던 시간, 음식을 먹으며 함께했던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주고 싶어서 날마다 이렇게 정성 들여서 요리하게 된다고 말한다. 저자의 요리를 하나하나 따라 만들다 보면 당신의 식탁에도 행복이 가득 묻어날 것이다.
세월이 가도 변함없이 알콩달콩한 부부 션과 정혜영 작가.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인 그녀는 연기하랴, 네 아이 낳고 키우랴,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할 정도로 바쁘게 산다. 하지만 가족을 위해 삼시 세끼 밥상을 차린다. 남의 손 빌리지 않고 남편과 둘이 살림하고 아이 넷을 키우는 부부로 살면서 인스타그램에는 가족의 일상,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사진을 올린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맛있는 음식이다. 서양 요리, 한국 전통 요리, 디저트와 음료 등 고급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맛볼 만한 요리이지만, 놀랍게도 모두 그녀가 직접 만든 것이다. 연예계 숨은 요리 고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녀의 살림은 늘 정갈하고 집에서는 밥 짓는 냄새가 풍긴다. 카메라 앞에서는 배우이지만, 집에 가면 앞치마를 두르고 가족을 위한 식사를 준비하느라 손이 쉴 틈이 없다.
그녀는 과연 어떤 요리를 가족에게 해줄까? 그녀가 자주 하는 밑반찬, 샐러드, 서양 일품요리, 전통 한식 요리, 베이킹과 제철 과일 음료 중 다양한 요리 중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 맛도 좋은 73가지 요리를 뽑았다.《정혜영의 식탁》은 사랑하는 사람 혹은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당신에게 ‘신의 한 수’가 되어 줄 것이다.
[ 이 책의 내용]
상큼한 봄 식탁 | Spring Table
봄철, 가벼운 나들이나 아이들 소풍 도시락에 제격인 치아바타 치킨 샌드위치, 스팸 무스비, 주먹밥, 유부초밥과, 봄에 수확한 신선한 제철 채소로 만든 샐러드, 캠핑 가서 먹을 수 있는 LA 갈비 등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담았다.
시원한 여름 식탁 | Summer Table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려 영양 보충이 필요하다. 누룽지 백숙, 묵사발, 냉 파스타, 쫄면 등 무더위를 날려 버리고 잃어버린 입맛을 되돌려 줄 요리와, 수박 레모네이드, 패션 푸르트 청 등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줄 힐링 디저트 레시피를 담았다.
풍성한 가을 식탁 | Fall Table
가을이 오면 보고 싶은 사람이 많아지고 감성적인 요리를 하고 싶어진다. 초대 손님과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함께 먹기 좋은 차돌박이 숙주찜과 안동 찜닭, 아이들 손님을 초대했을 때 자주 하는 단호박 피자, 벨기에 리에주 와플 등 간식과 디저트 레시피를 담았다.
따뜻한 겨울 식탁 | Winter table
가족을 위해 매끼 냄비 밥을 짓는 저자. 따듯한 밥에 잘 어울릴 강된장과, 닭 날개 간장 조림, 메로 조림 등 육류와 어류를 활용한 겨울 일품 요리, 진저 라테와 퐁당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