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쳤거나 천재거나

미쳤거나 천재거나

저자
체자레 롬브로조
출판사
책읽는귀족
출판일
2021-10-25
등록일
2022-07-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4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1년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선정작입니다. “천재는 궤도를 잃은 유성과도 같은 존재”
천재의 빛과 그림자 - 천재성과 광기, 그 비밀의 메커니즘을 풀다!
인류의 역사와 인간의 행태에는 패턴이 있다!!
♣기획 의도
난세일수록 영웅의 출현을 갈망하고, 난제가 많은 세상일수록 천재의 출현을 기다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영웅이나 천재의 실체는 무엇일까. 지난 5월 24일,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실제 주인공이자 노벨경제학상을 받기도 했던 수학자 존 내쉬와 그의 부인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는데, 게임이론으로도 유명한 이 천재적인 수학자는 이 영화의 스토리처럼 실제로도 정신분열증으로 오랫동안 많은 고통을 받았다.
이처럼 내쉬뿐만 아니라 더 머나먼 역사 속 많은 천재들도 다양한 정신병으로 빛과 그림자의 굴곡진 인생을 살았다. 그 천재성과 광기의 비밀스런 메커니즘을 역사 속 유명인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분석해 놓은 책이 바로 체자레 롬브로조의 『미쳤거나 천재거나』이다.
특히 체자레 롬브로조는 범죄학에 실증주의적 방법론을 도입한 이탈리아의 정신의학자로서 법의학과 범죄인류학의 창시자로 평가받고 있다. 따라서 그의 실증주의적 조사 방법과 수많은 자료에 의해 펼쳐지는 ‘천재론’은 지금 이 시대에도 시사하는 점이 크다.
또한 몇 해 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나 <크리미널 마인드>와 같은 미국 드라마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법의학이나 범죄 프로파일러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런데 철저한 조사와 검증에 바탕을 둔 ‘과학적 범죄학’이 성립하게 된 것에는 롬브로조의 공이 크다고 인정받는 데 비해, 롬브로조의 주요 저서인『미쳤거나 천재거나(The Man of Genius)』가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이번에 새롭게 국내에 출판된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