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타임 워리어 (Time Warrior)

타임 워리어 (Time Warrior)

저자
스티브 챈들러
출판사
골든북미디어
출판일
2012-07-25
등록일
2012-11-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33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적인 동기부여 코치’인 스티브 챈들러가 전하는 성공의 비밀!
예전에 읽었던 시간 관리 책은 기억 속에서 전부 지워 버려라!
아마존 시간관리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
당신은 시간의 뒤를 쫒는 사람인가? 실상 우리는 대부분 시간에 쫓기며 살아간다. 매일 하루가 끝날 무렵이면 끝내지 못한 일들을 뒤로 미루며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하루를 성급하게 60분 단위의 ‘조각’으로 나눈 다음, 한 조각 한 조각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것을 지켜본다. 그러고는 ‘하루가 다 어디로 가버린 거지?’라며 의아해한다.
《타임 워리어》는 시간을 다루는 혁명적 시도인 비선형적(non-linear)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스티브 챈들러는 우리에게 초대장이자 도전장을 내민다. 그는 우리가 현재보다 훨씬 더 나은 존재, 즉 시간을 쫓는 사람이 아니라 시간을 창조하는 ‘시간의 전사(戰士)’가 되라고 제안한다. 이 책과 함께 101가지 챕터의 여정을 마치고 나면, 평범하고 선형적인 시간 인식의 돌덩이가 시간의 전사의 비선형적(non-linear) 비전이라는 황금으로 변하게 될 것이다. 이 강력하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익히고 나면, 옛날처럼 시간의 뒤를 쫒아 다니며 여러 일을 동시에 처리하느라 전전긍긍하며 시간의 노예로 살던 시간은 기억에서 잊힐 것이다.
우리는 왜 매번 일을 뒤로 미루는가?
승자는 집중하고 패자는 산만하다.
기존의 시간 관리 프로그램들은 미래에 과도할 정도로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처리해야 할 일들이 줄을 서서 끝없이 미래로 향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시간 관리의 바탕이 되고 있는 것은 두려움이며, 그렇게 항상 무거운 미래를 짊어지고 다니는 것은 매우 감당하기 힘든 일이다. 그래서 생기는 것이 바로 병적일 정도로 심각한 미루기이다. 우리는 완벽주의라는 이름하에 모든 일을 뒤로 미루고, 더 이상 대범한 행동이나 무모한 행동은 하지 않는다. 따라서 사는 게 시들시들한 사람에게는 놀랄 만한 성공도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승자와 패자의 차이는 간단하다. 패자는 할 일이 많은데 너무 바빠서 지금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승자는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한다.
외부 상황이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대한 내 생각이 문제이다.
모든 두려움은 미래에 대한 생각에서 비롯된다. 일을 미루면 두려움이 점점 더 커지고, 우리의 마음은 돌덩이처럼 무거워진다. 모두 미래를 너무 많이 생각할 때 벌어지는 일이다. 선형적 시간(linear time)은 당신이 태어나는 동시에 시작되어 죽는 순간에 끝난다. 죽음이 직선의 끝인 것이다. 그 긴 직선 위의 시간 동안 인생은 일의 연속이고, 그러다 어느 순간 삶의 조명이 꺼진다. 여기에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할 수 있는 한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각이 너무 많다. 또 그로 인해 떠오르는 감정 때문에 고민하느라 문제를 더욱 악화시킨다. 그들은 생각하고 고민하느라 낭비한 모든 시간을 행동하는 데 사용했을 수도 있었다. 일을 미루는 이유는 미래의 일을 거대하고 무서운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힘이 들지 않는 작은 일부터 끝내면 그 다음부터는 계속해서 작은 일들을 이어서 할 수 있게 되고, 미루던 습관으로 괴로워할 필요가 없게 될 것이다.
시간의 뒤를 쫒지 말고 시간의 전사의 방식으로 하루를 창조하라!
과거를 후회하고 미래를 걱정하는 선형적 시간 관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시간의 전사’가 되는 것이다. 시간의 전사는 시간을 비선형적으로 생각한다.
그렇다면 비선형적 시간 관리(non-linear time management)란 무엇인가?
이것은 ‘지금 바로’ 행동하겠다는 결심이다. 즉, 비선형적 시간 관리란 일을 눈앞에 두고 지금 할지 나중에 할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지금 하지 않는다는 선택을 했다면, 그 일은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이어야 한다. 성공하고 싶으면 지금 하는 일을 잘하면 된다. 미래에 대한 걱정은 삶보다 앞서 달리는 것과 같다. 속도를 늦추고 현재의 순간을 만끽한다면 두려움이 사라진다. 비선형적 방식은 속도를 늦추고 바로 ‘지금’에 집중하는 것이다. 미래를 고민하고 걱정하는 우리들에게 당장 오늘 하루에 집중하라는 저자의 강렬한 제안은 도전적이면서 위안을 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