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내놓는 작품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베스트셀러작가 이진수. 별난 취향때문에 자기 취향에 맞는 커피전문점을 찾지 못해 스스로 커피를 공부해버린 별난 작가 이진수와 10년 세월 동안 온갖 산전수전을 함께 겪은 출판사 사장 서은영, 그리고 담배꽁초와 침을 섞은 듯한 커피를 만드는 어리버리 초보 바리스타 강승연까지 세 사람의 이야기를 경쾌한 필체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드라마 속 주인공의 모습을 행간에서 읽을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화려한 커리어와 투철한 프로 의식으로 성공가도를 달리는 이진수와 서은영 사이는 굳이 사랑이라거나 연인이라거나 규정하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것만으로도 좋을 것 같은 오랜 친구 관계이다. 하지만 이들의 관계는 도저히 그들과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지 않던 초보 바리스타 강승연의 등장으로 급격한 긴장 속으로 빠져든다. 작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프로와 아마추어의 의미를 되묻는다. 바보스러울 만큼 우직하게 한 길을 파는 일, 앞뒤 잴 줄도 모르고 자신이 해야 하거나 좋아하는 일에 미련할 정도로 성실한 사람, 이들 중 어느 쪽이 프로일까. 짙은 커피향 같은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갖춘 유쾌한 로맨스 이야기 『커피 하우스』를 통해 자신의 열정을 불태워 다른 이들의 인생까지 뜨겁게 전염시키는 프로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정다겸
한국외국어대학 영어과 졸업한 후, 20대에는 NGO활동을 하며 굶는 애들 밥 먹이는 일에 주력하면서 주경야독으로 가톨릭대학 심리상담대학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했다.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는 데 프로이트나 융도 필요하지만, 일상에서의 통쾌한 웃음 한 자락이 더 시급하다는 깨달음을 얻고 평소의 개그본능을 끌어내 코미디작가가 됐다. 송재정 작가와 함께 〈거침없이 하이킥〉, 〈크크섬의 비밀〉을 작업했으며, 드라마로는 〈대한민국 변호사〉, 〈파스타〉 작가팀에서 일했다.
극본 : 송재정
이화여자대학 신문방송학과, 연세대학 언론홍보대학원 졸업. SBS에서 방송작가를 시작해 〈순풍산부인과〉,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 〈똑바로 살아라〉, 〈귀엽거나 미치거나〉를 연달아 히트시키면서 시트콤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2007년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시트콤과 드라마, 미스터리 형식의 혼합이라는 파격적 시도로 공전의 히트를 거뒀고, 〈크크섬의 비밀〉에서 역시 시트콤과 스릴러를 혼합했다. 장르, 캐릭터, 플롯 등을 끊임없이 변주하며 다양하고 새로운 실험에 도전하길 즐긴다.
목차
1. 궁전커피에서 만나요~
2. 나의 웬수, 나의 보물
3. 사랑의 불시착
4. 프로 비서가 되겠어요!
5. 출판계의 장동건과 고소영
6. 꿈은 이루어지면 안 된다
7. 척 하면 착!
8. 여기는 제주도입니다
9.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10. 10년의 우정
11. 궁전커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