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소셜 크리에이티브 :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잊어라!

소셜 크리에이티브 :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잊어라!

저자
황성욱,DDB 코리아 공저
출판사
마젤란
출판일
2010-11-29
등록일
2012-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상은 하드웨어의 시대에서 소프트웨어의 시대로, 그리고 다시 웨트웨어의 시대로 변화하고 있다. 기업들은 저마다 페이스 북, 트위터들을 만들어 마케팅을 시도하고는 있지만 아직 걸음마 단계에 불과하며, 이제 사람들의 관심또한 많이 시들해진 상태다. 저자는 변화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고 유행처럼 번지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에만 달려든다면 그것은 반쪽짜리 마케팅에 불과하다고 지적한다. 트위터에서 RT를 하면 기프티콘을 주고 페이스북의 팬으로 등록하면 경품을 주는 것은 여전히 과거의 1차원적인 관점에만 머무르는 일이고, SNS가 가진 가능성은 무시한 채 ‘스팸’으로 전락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저자들은 크게 두 가지를 이 책에서 설명한다. 하나는 진짜 소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전 세계의 소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소셜 크리에이티브”를 펼치는 4단계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한 미국, 영국에서부터 스웨덴, 독일, 아르헨티나, 스페인, 호주, 콜롬비아, 에콰도르와 남아프리카까지, 세계 각국에서 발 빠르게 전개되고 있는 성공적인 소셜 마케팅의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우물 안 개구리 마케터들에게 소셜 마케팅의 본질을 일깨워주고, 그 비전과 대안을 제시해 준다.
그동안 소셜네트워크를 맹신하며 그 안에서 어떻게든 마케팅을 일구어 나가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책은 `SNS는 소셜 마케팅의 목표가 아니라 수단이자 통로일 뿐`이라고 단언하며 인간의 네트워크는 보이지 않는 오프라인의 네트워크와 눈에 보이는 온라인의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서로 유기적으로 상호작용해야 함을 역설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사람을 움직이는 마케팅이 바로 소셜 마케팅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