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음 한번 바꾸면
미리보기

마음 한번 바꾸면

저자
최영순 저
출판사
고즈윈
출판일
2012-09-19
등록일
2013-02-0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저자 소개
최영순
강릉에서 태어나 강릉고와 서울예대 문예창작과에서 소설을 공부했다. 주간신문 시사만화가, 불교잡지 편집장, 아동복지시설 상담원 등 여러 직업을 거치며 다양한 사회적•불교적 경험을 하였다. 1999년 「현대자동차 사보」에 명상만화 `가라사대`를 연재하면서 본격적으로 만화작업을 시작한 이후 「불교신문」, 「스포츠신문 굿데이」 등 여러 신문과 「현대모터」, 「프뢰벨」, 「대교」, 「컬진」등의 기업사보와 인터넷 웹진에 만화를 연재했다. 2002년 명상만화집 「네칸 정원」을 펴냈으며 86년 단편소설 『자물쇠들』로 제2회 오월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청춘의 대부분을 소설을 쓰고,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들으면서 백석의 시구처럼 ‘외롭고 높고 쓸쓸하게’ 보내다가, 서른이 가까운 어느 날 작은 사회복지시설 ‘자비원’을 방문했다가 그곳 아이들의 젖은 눈망울에 이끌려 눌러앉게 됐다. 그곳에서 그는 그동안 살아온 허황된 삶이 깨지는 아픔을 겪는 대신 눈물로 얼룩진 아이들의 고단하고 서글픈 몸짓을 통해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새롭게 배우게 된다. 그리고 지극히 낮은 곳을 보듬어주는 따뜻하고 행복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그 이야기들을 복사용지에 플러스펜으로 조금씩 담아내다가 독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고, 이후 신문, 잡지, 텔레비전 등 여러 매체에 만화를 연재했다. 어려운 말보다는 일상의 언어로, 긴 설명보다는 짧고 함축적인 메시지로 표현한 최영순의 만화는 어려운 마음공부를 그 어떤 책보다 쉽고 유머러스하고 감동적으로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책소개

마음 밭에 행복을 가꾸는 법.

86편의 이야기 속에 담아낸 세상살이의 경험과 지혜.



「마음 밭에 무얼 심지?」, 「행복 콘서트」를 통해 '명상 만화'라는 새로운 장르의 카툰으로 10만 독자에게 사랑받아 온 최영순의 세 번째 작품. 친근하고 아기자기한 그림과 삶의 중요한 가치를 담아낸 짤막한 글로 이루어진 이 책은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쉽게 소중한 것들을 놓치고 살아가는 이들, 삶의 여유를 꿈꾸는 어른들을 위한 카툰 에세이다.

이 책에는 갓난쟁이부터 고민이 많은 청년, 살림을 배워 가는 새댁, 자녀 교육을 걱정하는 부부, 가족의 건강을 챙기느라 바쁜 엄마, 쉴 틈 없이 일하는 가장, 도인의 경지에 오른 듯한 노인 등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저자는 그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 자신의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하며, 평범하고 일상적인 그들의 이야기 속에 소소한 깨달음을 담아내 잔잔하면서도 오랜 여운을 남기는 감동을 전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