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의 값비싼 수업료 - 학업을 위한 19세 여대생의 매춘

나의 값비싼 수업료 - 학업을 위한 19세 여대생의 매춘

저자
로라 D.
출판사
매직하우스
출판일
2008-07-25
등록일
2012-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77KB
공급사
웅진OPMS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008년 프랑스 사회를 충격에 빠트린 문제의 소설 『나의 값비싼 수업료』. 2008년 1월 학비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성매매를 했던 여대생 로라(19) 이야기가 책으로 출판되면서 프랑스 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이 책은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성매매에 나섰던 한 프랑스 여대생의 자전적 소설로, 프랑스의 한 대학에 다니고 있는 로라가 대학 진학 후 성매매를 할 수밖에 없는 비참한 현실을 보여준다.
로라와 공동 저자인 에바 끌로에는 매춘 문제에 대해 정부의 잘못된 정책이 프랑스의 젊은이들을 거리로 내몰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책 뒷부분에 있는 에바 끌로에의 연구서 〈인터넷을 통한 여학생들의 매춘행위〉를 통해 설문조사를 통해 여학생들의 매춘 동기와 그 원인을 설명하고, 정부의 좀더 구체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주장한다.더 이상 눈을 감고 외면하지 마세요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 성매매에 나섰던 한 여대생의 자전적 소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학비와 집세를 감당해야 하는 한국 학생들의 현실을 되돌아보게 한다.
2008년 프랑스 사회를 충격에 빠트린 문제의 소설, 한국어로 번역 출간!
2008년 1월 학비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성매매를 했던 여대생 로라(19) 이야기가 책으로 출판되면서 프랑스 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나의 값비싼 수업료(원제 - Mes cheres etudes 나의 친애하는 학문)’라는 제목의 이 책은 프랑스의 한 대학에 다니고 있는 로라가 대학 진학 후 성매매를 할 수밖에 없는 비참한 현실을 보여준다.
이 내용은 2008년 1월과 4월에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W〉를 비롯한 국내 언론과 영국 BBC 등에서도 주요하게 보도된 바 있다.
꿈은 크지만 현실의 나는 너무나 보잘것없다
로라는 응용외국어학과에 입학할 때만 해도 꿈에 부풀었다. 학교는 로라의 집과 다른 도시에 있었기 때문에 머물 집을 구해야 했다. 그러나 노동자 아버지와 간호사 어머니의 수입은 넉넉하지 않았기에 집세와 생활비를 대줄 수 없었다. 남자친구의 제안으로 그의 아파트에서 함께 살기로 한 로라는 텔레마케팅 등의 아르바이트를 하며 공부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자 그녀의 남자친구는 집세와 공공요금 지불을 요구했으며 먹을 음식조차 따로 구입하자고 제안했다.
대중교통을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하고 끼니도 제대로 때우지 못한 채 하루하루가 절망적인 상황에서 인터넷으로 돈 벌 곳을 찾던 로라에게 매춘 사이트는 뿌리치기 힘든 유혹이었다. 딱 한 번뿐이라고 스스로 다짐했지만 한 번 시작한 이 일에서 벗어나기는 쉽지 않았다.
“나는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배가 고팠고, 집세를 내야 했으며, 냉장고를 채워야 했으니까요.”
집세와 학비를 몸으로…
로라와 공동 저자인 에바 끌로에는 이러한 매춘 문제에 대해 정부의 잘못된 정책이 프랑스의 젊은이들을 거리로 내몰고 있다고 지적한다. 책 뒷부분에 있는 에바 끌로에의 연구서 〈인터넷을 통한 여학생들의 매춘행위〉에서는 설문조사를 통해 여학생들의 매춘 동기와 그 원인을 설명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