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
꼬마 기러기 고머의 성공적인 변화 과정에서 배우는 자기혁신의 비결!
『윙: 함께 날아야 큰 힘이 된다』는 꼬마 기러기 고머가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무리 속에서의 단결을 배울 때까지 겪는 다양한 일들을 통해 가정, 기업, 개인의 삶이 변화하는 길을 모색한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주제가 되고 있는 자기 발견과 변화를 한 편의 동화에 담아 설득력 있게 다룬다.
저자는 작게는 가정에서부터 기업 그리고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구조조정이나 혁신을 외치면서 명분을 앞세우고 밀어붙이지만 정작 변화를 이끌어내지 못하는 것은 조직원들과 한마음이 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즉 함께, 한마음으로 시도하고 헤쳐가기 위한 준비가 되지 않는 한, 진정한 변화란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것을 강조한다.
그리고 기러기들의 대이동과 함께 Target(목표, 방향), Timing(시기), Training(훈련), Try(실행), Teamwork(팀워크) 등 변화의 5가지 성공요인을 알려준다. 그래서 가치 있는 목표일수록 혼자가 아니라 함께 시도해야 한다는 것, 변화하기 위해서는 큰마음을 가지고 함께 시도해야 한다는 혁신의 열쇠를 알려준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 진정으로 위대한 것을 얻기 위해서는 매우 고통스러운 단계를 거쳐야 한다는 것을 깨우쳐준다. 또한 다른 이들과 함께 한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나 자신을 믿는 것이 결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깨닫게 해준다. 또한 자기불신에 가득차 있는 이들에게 용기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