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데샹보거리

데샹보거리

저자
가브리엘 루아
출판사
이상북스
출판일
2009-10-22
등록일
2010-03-04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쓸쓸했지만 따뜻했던 데샹보 거리에서의 추억!

캐나다의 대표 작가 가브리엘 루아의 아름다운 문학적 자서전『데샹보 거리』. 우리나라에서 <내 생애의 아이들>로 널리 알려진 작가가 캐나다 매니토바 주 위니펙 근교의 작은 거리에서 지낸 어린 시절 기억을 기억을 담아낸 18편의 주옥같은 이야기들이다.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사건들과, 어느 가정에나 있을 법한 제법 복잡다단한 가족사가 펼쳐진다.

가브리엘 루아가 그랬듯이, 캐나다 메니토바 주 위니펙 근교의 작은 거리에서 식민청 관리인 아버지와 감성적이고 자유를 갈구하는 어머니의 아홉 남매 중 막내딸로 자란 소설 속 화자 크리스틴이 어린 시절을 회상하며 기억을 풀어놓는다. 크리스틴은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생 보니파스의 작은 거리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보며, 조금씩 현실을 깨닫게 된다.

흑인에 대한 편견이 살아 있던 시절의 이야기, 삶에 대한 책임감에 눌린 아버지에 대한 기억, 아홉 남매 때문에 잠시도 쉴 틈 없는 엄마의 일상, 크리스틴의 첫 번째 남자친구 이야기 등 어린 시절을 돌아보는 작가의 따뜻한 시선에는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과 잔잔한 유머가 담겨 있다. 그러면서도 어쩔 수 없는 우리 인생의 통속성이 그 속에 녹아 있다. [양장본]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캐나다 최초의 페미나상 수상작인 <싸구려 행복>과 함께 가브리엘 루아의 2대 역작으로 꼽히는 이 작품은 캐나다 총독상과 뒤베르네상을 수상하였다. 작가는 여기에 수록된 18편의 이야기들을 통해 어린 시절의 추억을 작가가 되기까지의 수업으로 바꾸어냈다. 글쓰기를 직업으로 갖게 되기까지 감수성 풍부한 소녀가 어떤 과정을 지나왔는지를 잘 보여주는 문학적 자서전이라 할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