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인간 붓다의 파란만장한 삶
인간 붓다의 생애를 담은 소설. 2,500년 전 인도의 왕자로 태어나 붓다가 된 한 인간의 영적 여정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어놓았는지, 그의 가르침이 전세계 구석구석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동양철학자이자 인도 출신의 의사인 디펙 초프라가 생생하게 그려내고 있다.
왕궁 안에 갇혀 고통을 모르고 자라고 스물아홉 살에는 왕좌와 가족 등 모든 것을 버리고 구도의 길을 떠나 서른다섯 살에 깨달음을 맞이한다는 큰 틀에 악마를 등장시키고 싯다르타가 사랑한 가상의 여인을 설정하는 등 소설의 많은 부분에 허구의 옷을 입혀 독특하고 재미있는 작품을 완성시켰다.
작품에서 가장 돋보이는 점은 싯다르타와 악마 마라의 선악 대결구도이다. 선의 위치에 선 싯다르타와 악의 위치에 선 악마 마라, 그리고 마라의 조종을 받는 싯다르타의 사촌 데바닷타. 이들 사이의 팽팽한 신경전 등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제1권>
▶ 작품 자세히 들여다보기!
자신의 진정한 소명을 찾아 왕좌와 부귀를 버린 젊은 왕자의 삶을 그린 이 소설을 통해 저자는 자비롭고 고요하고 근엄하기까지 한 이미지의 붓다를 격정적이면서도 섬세한 내면을 지닌, 따뜻한 체온이 느껴지는 인간으로 현세에 재탄생시켰다.
저자소개
디팩 초프라Deepak Chopra
인도 뉴델리 태생의 하버드 대학 의학박사이자 전세계 35개국에서 2천만 부 이상이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 고대 인도의 전통 치유과학인 아유르베다와 현대 의학을 접목하여 ‘심신의학(Mind-body Medicine)’이라는 독특한 분야를 창안한 그는, 미국과 유럽 사회에 심신의학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동양철학과 서양의학을 한데 아우른 그의 독창적인 건강론과 행복론은 전세계의 수많은 정치적, 문화적 지도자와 독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한 명”(<더 타임즈>), “미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강연자”(<에스콰이어>), “세계 대체의학의 선구자”(빌 클린턴) 등의 찬사를 받는 그는 현재 자신이 세운《초프라 행복 센터(Chopra Center for well-being)》를 중심으로 마음 수련법을 전파하고 있다. 한편, <오프라 윈프리 쇼>를 포함한 여러 TV 프로그램의 인기 출연자이자 CNN의 정기 초대 손님이기도 하다. 1주 2회 <디팩 초프라의 웰빙 라디오>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만 해도 10권 이상인 그의 저서로는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일곱 가지 지혜》를 비롯, 《마음의 기적》《영혼을 깨우는 100일간의 여행》《중독보다 강한》《건강의 창조》《늙지 않는 봄, 시간을 초월한 당신》《조건 없는 삶》《선과의 영원한 대화》등 수십 권이 있다.
저자의 홈페이지 www.deepakchopra.com에는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 옮긴이
진우기
경기여고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Texas A&M University에서 평생교육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서양불교를 소개한 최초의 책 《달마, 서양으로 가다》를 저술했고, 불교 및 과학 전문번역가로서 《깨달음의 길》《힘》《유전, 우연과 운명의 자연사》등 10여 권의 번역서를 출간했다.
2003년 틱낫한 스님의 플럼빌리지에서 한국명상단의 공식법문통역가로, 2004년 텐진 팔모 스님의 한국순회법문에서 공식법문통역가로 일했다. 현재 불교여성개발원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불교문화센터에서 신나게 강의를 하고, 불교방송 <살며 생각하며>에서 ‘불교와 영화’ 코너를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