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
- 저자
- 손봉석
- 출판사
- 다산북스
- 출판일
- 2007-01-12
- 등록일
- 2009-04-14
- 파일포맷
- PDF
- 파일크기
- 5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최고의 공인회계사가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회계책!
회계의 회자도 모르는 홍 대리. 그가 회계의 정수를 하나씩 깨달아가면서 회계 천재로 거듭난다.『회계 천재가 된 홍대리』는 회계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몰랐던 홍 대리가 회계의 기초부터 고급기술까지 단계적으로 밟아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려나가 독자들이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회계원리를 깨달을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이 책은 회계가 나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그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회계가 누구에게, 왜 필요한가를 조목조목 설명해 CEO에게는 회계가 의사결정의 중요한 자료임을, 회계 관련자들에게는 회계의 중요성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일반인들에게는 회계가 생활의 일부임을 전달한다.
또한 <홍대리의 회계노트> 코너를 통해 본문에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달하기 힘들었던 고급 회계원리를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회계가 내 삶의 가까이에 있다는 기본적인 회계 마인드를 깨닫고 생활에 임한다면 한층 업그레이드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지금까지의 회계책이 회계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거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더라도 기본적인 지식을 안다는 전제아래 집필되었던데 비해 이 책은 소설 형식을 빌려 회계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부터 설명하기 때문에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손봉석
공인회계사, 세무사. 국립 세무대학을 졸업하고 관세청, KPMG 산동회계법인과 삼일회계법인을 거쳐 현재는 제주회계컨설팅 대표를 맡고 있다. 회계컨설팅과 기업체 강의를 통해 수많은 회계 종사자를 만나는 저자는, 회계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하루하루 일을 위한 일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회계는 반복적이고 따분한 업무라고 생각하는 실무자들을 보며 아쉬움을 느꼈다. 또한 회계는 의사결정의 중요한 근거자료가 됨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사후처리나 외부보고용으로 인식하는 경영자가 많다는 데에도 안타까움을 느꼈다. 이런 자자의 마음은 쉽고 대중적이면서도 회계의 핵심과 근본을 담은 이 책에 잘 드러나 있다. 회계는 어려운 것도 아니고, 특정 분야 종사자들에게만 필요한 것도 아니다. 이 책은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생활인, 조직 내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최선의 결과를 내고자 하는 직장인에게 필요한 기본소양으로서의 회계의 본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있다. 저서로는 《에센스 세법》《회계관리사 세무회계》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 회계는 누구에게, 왜 필요한가
프롤로그 : 모든 일은 갑작스레 일어났다
1장 홍 대리, 경영지원팀으로 발령나다
새로운 출발, 새로운 사람들
도대체 회계가 붜지?
무엇을 보고 무엇을 믿어야 하나
부자가 돼야 하는 이유
부자가 되려면 자산을 사라?
홍 대리의 회계노트 1 - 자산을 늘려주는 숫자중독
2장 홍 대리, 회계를 통해 경영을 보다
도대체 뭐가 문제지?
성장이냐, 안정이냐, 선택의 기로
회계로 커뮤니케이션하라
사람들의 마음을 한곳으로 모아라
홍 대리의 회계노트 2 - 회계로 커뮤니케이션하라
박차를 가한 신상품 개발
전쟁에 돌입한 클린 vs. 클린업
홍 대리의 회계노트 3 - 회계는 기업의 청진기
3장 홍 대리, 회계의 중심으로 뛰어들다
비자금조성 사건
답은 언제나 현장에 있다
이사회, 그리고 클린업의 위기
내부고발자가 될 것인가?
홍 대리의 용기
폭풍이 지나간 후
에필로그 : 회계는 사이클이다
홍 대리의 회계노트 4 - 회계의 사이클은 경영이다
맺음말 : 하나의 목표를 향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