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소개
■ 지은이 최정화(한국외대 통역번역대학원 교수)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교수, 국제회의 통역사(AIIC 정회원)다. 1955년 서울에서 태어나 경기여고,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파리 Ⅲ대학 통역번역대학원 ESIT에서 통역번역학 박사학위를 아시아 최초로 취득하였다. 또 그전에 이미 파리 Ⅲ대학 통역번역대학원에서 한국인 최초로 국제회의 통역사 자격을 취득하였다. 파리 Ⅲ대학 ESIT 교수, 프랑스 외무성 한국어 수석 통역을 지냈다. 아홉 차례의 정상회담 통역을 수행했으며, 정치?경제?과학?기술?문화 등 전분야에 걸쳐 1,800여 차례의 주요 국제회의 한-불-영 동시 순차 통역을 수행하였다. 한국국제회의 통역학회 회장, CIAP(아시아 태평양지역 국제회의 자문 통역사 협회) 한국 대표, AIIC(국제회의 통역사 협회) 아태 지역 이사, CICI(한국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연구원) 이사장, UNESCO 통역?번역?정책 자문위원, , 파리 Ⅲ대학 통역번역대학원(E.S.I.T.) 국제회의 통역사 자격 심사위원, World Cup 조직위원회 전문위원(역임), 동계 올림픽 유치위원회 유치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프랑스 정부 교육 공로 훈장을 받았으며, 아시아 최초로 통역계 학술 업적 공로상 다니카 셀레스코비치 상을 수상하였다. 저서로는『통역 입문』『통역의 실제』『우물안 개구리의 처음 한동안』『통역 리서치』『통역과 번역을 제대로 하려면』『외국어를 알면 세계가 좁다』『남을 알면 세계가 내 편이다』『노트 테이킹』『최정화 교수의 통역번역 노하우』등 다수가 있다.
▶ 저자의 홈페이지(www.choijungwha.com)에 들어가면 「외국어 학습법」「통역?번역 노하우」「테마 특강」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 테이프 해설 : 지나 김(Gina Kim)
미국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워싱턴주립대)를 졸업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영어 강의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MBC FM「배철수의 음악 캠프」팝스 잉글리시, SBS 파워 FM「모닝 잉글리시」, CBS FM「뮤직네트워크」, YBM시사닷컴 온라인 회화 강의 등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동아일보 영어회화 코너 연재, 연세어학당 TOEIC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Gina Kim이 제시하는 영어공부 비결은 지금 당장 눈으로 보는 공부를 때려치고 입으로 떠드는 공부를 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단어 하나 문장 하나를 읽을 때도 그 의미에 맞는 감정을 듬뿍 실어서 읽으라는 것이다. Gina Kim이 쓴 책으로는 『영어회화와의 마지막 전쟁』『영어회화사전』이 있다. 중요한 것은, 이 책의 테이프를 듣는 순간 독자들이 푹 빠져들 만큼 (라디오 강의 식으로 진행되는) 지나 김의 해설이 너무도 재미있고 생생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