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뚜렷한 병명은 없는데 몸이 붓고, 쑤시고, 피곤하지 않은가. 바로 몸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만성염증 때문이다. 특정 부위에 생긴 염증은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퍼져 암이나 심근경색처럼 심각한 병을 만든다. 이 책에서는 약에 의존하지 않고 만성염증을 억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식생활을 개선하고 3분 체조를 매일 실천하면 누구나 만성염증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케타니 도시로
저자 : 이케타니 도시로
도쿄대학교 의학대학 순환기내과 교수. 도쿄대학교 의학대학을 졸업했으며, 도쿄대학병원 내과에서 치료와 혈압 연구에 힘썼다. 이케타니병원의 원장으로 심장과 혈관을 전문으로 치료해왔다.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퍼지는 염증을 집중 연구하여 순환기뿐만 아니라 피부 및 호흡기 질환 환자에게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달려가는 의사〉〈세계에서 가장 듣고 싶은 수업〉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일반인도 쉽게 이해하는 의학 설명으로 명망을 얻었다. 잡지나 신문, 강연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혈관을 단련시키면 건강해진다》 《병원에 안 가봐도 괜찮을까?》 등 다수가 있다.
역자 : 오시연
동국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외어전문학교 일한통역과를 수료했다.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인체 구조 교과서》 《엄마가 믿는 만큼 크는 아이》 《처음 만나는 회계 1교시》 《30분 마케팅》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