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행복한 로마 읽기』는 정치 체제와 주요 사건을 중심으로 로마사를 정리하고, 그 안에서 배울 수 있는 리더십과 자기계발의 지혜를 한 권에 담은 ‘종합 로마 사용 설명서’다. 로마사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그 주제들을 설명하는 데 필요한 시대 상황과 사건, 인물들을 적절히 배치하여 재치 있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로 풀어냈다. 저자 양병무는 《주식회사 장성군》《감자탕 교회 이야기》《행복한 논어 읽기》《일생에 한 권 책을 써라》 등의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로, 이번에는 천년제국 로마를 통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바를 전하고 있다. 로마의 사례와 인물들을 통해 강점은 배우고 약점은 반면교사로 삼자는 것이 저자의 메시지다.
저자소개
저자 : 양병무
저자 : 양병무
저자 양병무는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와이 주립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KDI(한국개발연구원) 주임연구원, 미국 이스트웨스트센터 연구위원, 노동경제연구원 부원장, 한국리더십학회 부회장, 대통령 자문 일자리위원회 위원, 숙명여대 초빙교수, 한국인간개발연구원 원장, 서울사이버대학교 부총장, 재능교육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천년제국 로마에서 배우는 리더십과 자기계발의 지혜’ 과정을 개발하여 10여 년 동안 강의를 하고 있다. 지금은 인천재능대학교 교수로 있으며, 한국선진화포럼 특별위원과 사단법인 행복나눔125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감자탕교회 이야기』『주식회사 장성군』『행복한 논어 읽기』를 비롯하여 총 36권의 책을 발간했다.
감수 : 정기문
감수자 정기문은 서울대학교 역사교육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군산대학교 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한국인을 위한 서양사』『내 딸들을 위한 여성사』『역사보다 재미있는 것은 없다』『로마는 어떻게 강대국이 되었는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역사 시민이 묻고 역사가가 답하고 저널리스트가 논하다』『고대 로마인의 생각과 힘』『지식의 재발견』『성인 숭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