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베슬러의 무도회에서 운명과도 같은 여인 롯데를 만난 베르테르. 그러나 그녀에겐 이미 약혼자 알베르트가 있었다. 큰 실의에 빠져 고향을 떠나 공직 사회에 몸담았던 베르테르는 그 곳의 부정과 부패에 염증을 느끼고 다시 귀향하고, 그 곳에서 다시 옛 사랑 롯데를 만나게 되는데….
25세 청년이었던 괴테가 불과 14일 만에 완성한 자전적 사랑 이야기로, 당시 독일 청년들 사이에 베르테르 복장을 유행시켰는가 하면 자살 사건을 일으키는 등 커다란 파문을 불
저자소개
◆ 지은이 권오길
경남 산청에서 태어나 진주고교,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생물학과 및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사대부고 교사 등을 거치고, 현재 강원대학교 생물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강원도문화상 학술상, 한국간행물윤리상 저작상, 대한민국 과학문화상 등을 수상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꿈꾸는 달팽이」, 「인체 기행」, 「생물의 죽살이」, 「생물의 다살이」, 「개눈과 틀니」, 「바다를 건너는 달팽이」, 「원색한국패류도감」, 「하늘을 나는 달팽이」등이 있다.
◆ 그린이 허현경
동국대학교 경영학을 졸업했다. 그림 그리는 일이 좋아서 어린이책과 잡지 등에 재미있고 귀여운 삽화를 그리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수학이 궁금할 때 피타고라스에게 물어 봐」, 「과학 4학년-교과서 밖으로 날아간 생각」, 「대화형 아이」, 「수수께끼&유머 레스토랑」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