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기노시타 쇼조, 천황에게 폭탄을 던지다
미리보기

기노시타 쇼조, 천황에게 폭탄을 던지다

저자
배경식
출판사
너머북스
출판일
2008-10-18
등록일
2012-09-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기노시타 쇼조는 이봉창의 일본식 이름이다. 이봉창은 생활의 편의를 위해 일본식 이름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한 때 자신이 일본으로 데려온 조카딸과의 연락마저 끊을 정도로 진짜 일본인이 되고 싶어서 ‘최선’을 다했던 식민지 백성이었다. 그런 그가 천황을 향해 폭탄을 던졌다.

이봉창은 ‘독립운동의 영웅’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삶은 그것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독특한 개성이 있다. 그는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겼기 때문에 재산을 잃고 가난해진 것이 아니라 아버지의 방탕과 사업실패로 가난한 삶을 살았던 노동자이다. 그리고 그는 일본의 차별 정책에 끊임없이 불만을 가지면서도 식민지근대의 향락문화를 소비한 ‘모던보이’였다.

‘독립운동의 영웅’과 ‘모던보이’는 도대체 어울리지 않는 상반된 이미지 같지만 이봉창의 삶은 그것이 한 인간의 삶 속에서 모순되지 않고 결합될 수 있었음을 보여준다. 그래서 이봉창의 이야기는 독립운동가의 인간적인 삶에 관한 이야기이면서도 유독 아프다. ‘모던보이’의 삶을 살면서 ‘황국신민’이 되기를 꿈꾸었던 한 식민지청년이 제국의 심장인 천황을 향해 폭탄을 던지게 된 사연을 밝힌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