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생각의 숲에서 길을 묻다

생각의 숲에서 길을 묻다

저자
소관섭
출판사
세시
출판일
2011-12-08
등록일
2013-03-1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교육 30년 경력 교장선생님의 ‘생각’에 대한 에스프리



세계 자살율 1위! 하루 평균 42명.

OECD 34개국 중 행복지수 26위. 국민 36%만이 자신의 삶에 만족.

급속한 성장의 이면에 가려진 우리의 슬픈 현실이다. 날로 치열해져가는 경쟁력과 각박한 현실에서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시골 교장선생님’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담은 산문집 <생각의 숲에서 길을 묻다>가 출간되었다.



-교육 30년 경력 교장선생님의 ‘생각’에 대한 에스프리-라는 부제와 함께 출간된 <생각의 숲에서 길을 묻다>는 현직 교장선생님의 교육관, 인생관, 문학관을 지루한 훈화말씀이 아닌 재미있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들로 구성하고 있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산문집이다.



총 3부로 구성된 산문집은 1부 배우며 가르치며-대한민국에서 선생님으로 살아가기, 2부 나는 생각한다 -마음, 그 알 수 없음에 대하여, 3부 문학과의 만남 -삶과 문학을 이야기하다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배우며 가르치며에서는 작가가 교육현장에서 체험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 관한 일화와 에피소드들을 통하여 작가의 교육관에 대하여 밝히고 있다. 각기 다른 이야기들을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도록 수필형식으로 기술하고 있어 교육에 전문적인 사전 지식을 갖지 않은 사람도 부담없이 읽어나갈 수 있다. 특히 청소년기의 학생이나 학부모님들이 읽으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 재미와 깊이를 더하게 한다.



2부 나는 생각한다에서는 작가의 인생관과 교육철학을 알 수 있는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가 오랫동안 연구하고 고민해온 인생의 화두 ‘마음’과 ‘생각’에 대하여 교육자의 입장에서 기술하고 있다. 조금은 무겁고 어렵고 접근하기 힘든 주제이지만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예화와 경험담을 통하여 친절하고 상세하게 풀어내고 있다.



3부 문학을 이야기하다에서는 지금껏 문학청년으로 살아온 작가의 문학관과 다른 작가들의 작품에서 느끼는 소회와 문학기행 등에 대하여 담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