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장미 마녀의 7가지 마법
『엄마는 노란 아기 코끼리』로 노마 아동 문예상을 수상한 작가 스에요시 아키코의 환상동화!『흑장미 마녀의 7가지 마법』은 1957년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한『꼬마마녀』의 작가 오트프리트 프로이슬러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흥미진진합니다.
흑장미 마녀는 아카시아 아파트 3층에 살고 있는 135살이나 된 2급 마법사입니다. 그냥 보면 보통 아줌마같지만 실은 80년 동안의 학업을 마치고 정식으로 마법학교를 졸업한 프로 마법사입니다. 실제보다 젊고 예쁘게 보이는 요술 거울을 가지고 다니고, 졸업 기념으로 받은 지팡이를 타고 하늘을 날아 다닙니다.
마계에서는 2급 마법사이지만 인간 세계에서는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카운슬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흑장미 마녀 앞에 검은 고양이가 나타나면서, 일상생활은 뒤죽박죽이 되고 마는데….
세상 사람들은 마법으로 무슨 일이든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동화는 진짜 소중한 것은 마법이라는 특별한 힘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메세지를 전해줍니다. 이 책은 어린이에게 따뜻한 마법의 웃음을 선물합니다.
글 _ 스에요시 아키코
가나가와 현에서 태어나다. 아오야마 단기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책 편집자로 활동하다. 『별로 돌아간 소녀』로 일본 아동문학협회 신인상과 일본 아동문예상을 수상하다. 『엄마의 노란 아기 코끼리』로 노마아동문예상 수상하다.
주요 작품으로는 『비밀 일기로 마법을 걸다』, 『소풍은 무섭고도 위험해』, 『미스터리존 진학 학원』 등이 있다.
그림 _ 마키노 스즈코
구마모토 현에서 태어나다. 구마모토 단기대를 졸업하고, 환상적이고 화려한 화풍으로 독자적인 세계를 만들다. 『숲속의 크리스마스 트리』로 볼로냐 엘바상 수상하다.
화집으로 『피워트』, 『노래의 날개』가 있다. 그 밖에 『점성술사가 있는 거리』, 『목도리로 들어오세요』, 『리에의 구름 여행』 등에 그림을 그리다.
옮김 _ 권남희
중앙대 일어일문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빵가게 재습격』, 『무라카미 라디오』, 『고흐가 왜 귀를 잘랐는지 아는가』, 『오디션』, 『천국까지 100마일』, 『러브레터』, 『토토의 새로운 세상』 등 다수가 있다.
흑장미 마녀와 사고뭉치 고양이
흑장미 마녀와 사고뭉치 고양이
흑장미 마녀의 베니스 연인
흑장미 마녀의 요술 거울
흑장미 마녀와 이상한 소년
흑장미 마녀와 칸보란다
흑장미 마녀와 천하태평 선배
흑장미 마녀와 백장미 아가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