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잘 팔리는 팝업스토어의 19가지 법칙
기업의 필수 전략이 된 MZ세대 놀이터, 팝업스토어
잘나가는 팝업스토어에는 ‘이것’이 있다!
젠틀몬스터, 탬버린즈, 무신사, 시몬스, 모나미…
50가지 사례에서 발견한 팝업스토어 성공 법칙 대공개!
경제 불황에 대한 불안 심리로 얼어붙은 시장에 새로운 판매 전략으로 떠오른 수단이 있다! 바로 팝업스토어다. 더현대 서울은 ‘최단기간 매출 1조 원 돌파’라는 목표를 향해 질주하고, 성수동은 공장 지역의 색다른 매력으로 공실률 한 자릿수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가 되었다. 더현대 서울과 성수동이 흥행한 이면에는 팝업스토어가 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 상설 매장과 달리 필요한 기간에만 집중적으로 행사를 진행하며,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다. 동시에 SNS 마케팅을 병행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브랜드를 알리는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팝업스토어를 잘 만들면 짧은 기간 효율적인 비용으로 브랜딩, 마케팅, 판매 수익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그러나 모든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다. 과연 잘 팔리는 팝업스토어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이 책은 그 자체로 트렌드가 된 팝업스토어에 대한 고찰과 성공 비결을 담았다. 23년 차 베테랑 마케터 조명광 대표가 바라본 브랜딩 전략과 19가지 팝업스토어 성공 비결을 통해 소비 트렌드, 고객 심리 등 경영에 관한 총체적인 인사이트를 얻는다.
23년 차 베테랑 마케터로, 마케팅 컨설팅 업체 ㈜디트리스와 디지털 에이전시 ㈜코네이스의 대표이사이자 한양사이버대학원과 가톨릭대학교의 겸임 교수이다.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실에 입성하면서 마케터로서의 삶을 시작했고, 이후 현대캐피탈 고객전략팀, 타이드스퀘어 상품팀, 삼성카드 프리미엄마케팅팀과 브랜드팀을 거치면서 마케팅 실무를 두루 경험했다.
이후 여러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업무를 수행했고 판교스타트업캠퍼스와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코치와 자문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2016년부터 카카오 브런치 작가로 활동하며 직장 생활과 취업, 마케팅에 대한 글을 꾸준히 올려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저서로는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21일 마케팅》, 《호모 마케터스》가 있다.
조명광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