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95%는 자기 의지로 물건을 사지 않는다
◆ 아마존 마케팅 분야 17년 연속 베스트셀러
◇ 중고시장에서 10배 이상 가격에 거래된 바로 그 책
◆ 세스 고딘·마이클 가버·오두환 추천
◇ [포브스] [패스트컴퍼니] [Inc.] 비즈니스 매거진 추천
“서비스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판매하는 덕테이프 마케팅”
1인 사업가에게 꼭 필요한 마케팅 탐사가 시작된다
2008년 국내 출간되어 소기업과 자영업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덕테이프 마케팅』의 개정판이 나왔다. 『고객의 95%는 자기 의지로 물건을 사지 않는다』는 1인 기업, 스타트업, 자영업, N잡 등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 마케팅의 개념과 실천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소기업 바이블’이다. 저자 존 잰스는 20년 이상 1인 기업 마케팅을 컨설팅하는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1인 기업 비즈니스 업계의 피터 드러커’로 불리며, 지금도 ‘Duct Tape Marketing’ 블로그를 통해 사업자들과 소통하며 도움을 주고 있다. 그는 “마케팅이 아무리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져도 명쾌하게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 있다”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 개념을 알기 쉽게 알려주고 특히 1인 기업이 실행해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과 기술을 모두 소개하고 있다.
소기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마케팅 컨설턴트, 작가, 강연가다. 소기업 마케팅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블로그 ducttapemarketing.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 마케팅 전략과 실행법을 전파하고 있다.
?포브스?는 그의 블로그를 ‘소기업 마케팅 최고의 블로그’로 꼽았고, ?패스트컴퍼니?는 그가 진행하는 팟캐스트를 ‘사업가가 반드시 들어야 할 팟캐스트’로 선정했다. HP,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즌,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이베이, 미국중소기업처(SBA) 등에서 키노트 연설을 했고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CNN머니? 등의 매체에 칼럼을 게재했다. 지은 책으로 《The Referral Engine》,《The Commitment Engine》, 《Duct Tape Selling》, 《SEO For Growth》, 《The Self-Reliant Entrepreneur》, 《The Ultimate Marketing Engine》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