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엘의 다이어리
폐허 속에서 찾아낸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
2022년 넷플리스 오리지널 영화화 확정!
뉴욕타임스 1위에 빛나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리처드 폴 에번스는 ‘사랑’이라는 클래식한 주제를 다양하게 변주해내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40편이 넘는 로맨스 소설을 발표하며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전 세계적으로 크리스마스 휴가 시즌에 가장 잘 팔린다는 그의 소설 가운데 특히 ‘노엘 4부작(The Noel Collection)’은 크리스마스라는 신비로운 시간에 갇힌 남녀가 사랑과 신념만으로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어버리는 기적 같은 사랑을 경험하는 감동적인 이야기들로, 뉴욕타임스는 이 시리즈를 일컬어 ‘크리스마스 소설의 왕’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시리즈 중 첫 번째 소설인 《노엘의 다이어리》는 사랑에 목마르지만 동시에 사랑에 냉소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제이콥과 입양 후 자신의 과거와 존재 이유를 찾아 헤매는 레이첼과의 우연한 만남과 사랑, 그리고 과거와의 화해를 그린 이야기로 2020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화가 결정되었고, 2022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라인업에 그 이름을 올렸다.
▶ 작품 줄거리
로맨스 소설을 써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된 제이콥 처처는 어렸을 적 우울증이 있는 엄마에게 쫓겨난 뒤로 집 근처에도 가지 않은 지 거의 20년이 다 돼간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어느 날, 제이콥은 변호사에게 전화 한 통을 받는다.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아들에게 유산으로 집을 남겼다는 것. 제이콥은 20년 만에 드디어 어머니 집을 찾기로 결심한다. 부동산을 처분하기 위한 것은 명분일 뿐 더 늦기 전에 과거의 상처를 제대로 마주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제이콥은, 어쩌면 이번 기회에 늘 수수께끼로만 남아 있던 과거의 퍼즐 한 조각을 찾을 수 있으리란 기대를 한다. 게다가 어차피 혼자 크리스마스를 보낼 바에야 어머니 집이라도 정리하는 편이 덜 우울할 것도 같다.
하지만 막상 찾은 어머니 집의 상황은 최악이었다. 어머니는 호더였고, 제이콥이 마주한 것은 집안을 가득 채운 20년이라는 세월의 더깨가 덮인 온갖 잡동사니들이었다. 고고학자가 된 듯 쓰레기 더미를 파헤쳤다. 제이콥을 어리둥절하게 만드는 물건들이 하나둘 튀어나왔다. 그중에는 한때 이 집에 함께 살았었다는 노엘이라는 여자의 이름이 쓰인 다이어리도 있었다. 하지만 제이콥은 노엘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다. 과거가 불러낸 반향은 그뿐만이 아니었다. 갑자기 레이첼이라는 여자가 집에 찾아와서는 30년 전 자신을 입양 보낸 엄마를 찾는다며 제이콥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상처뿐인 과거를 이해하고 미래를 다시 쓰고자 하는 두 사람의 의지가 합해지면서 둘은 함께 노엘을 찾아 나선다. 노엘을 찾는 여정에서 그들은 ‘은혜’라는 참사랑과 용서를 배우고 서로를 사랑할 용기를 얻는데….
▶ 언론사 서평
“크리스마스 소설의 제왕”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걷잡을 수 없고 불가능한 관계처럼 보이는 그 무엇을 찾아서 젊은 남녀가 함께 난관을 헤쳐 나가는 달콤한 이야기. 에번스는 별스럽고 유쾌한 주변 인물 또한 잘 그려냈다.”
-데저레트 뉴스(Deseret News)
“고전적인 로맨스의 탁월한 재해석.“
-로즈웰 데일리 레코드(Roswell Daily Record)
“이 소설은 연말의 휴가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외로움을 안고 살아가는 두 주인공은 사랑이란 생각지 못한 곳에서도 피어날 수 있고, 그것이야말로 진정으로 노력할 가치가 있음을 일깨워준다.”
-데이턴 데일리 뉴스(Dayton Daily News)
첫 소설 《크리스마스 상자(The Christmas Box)》가 현재까지 8백만 부 넘게 판매되었으며 30여 편이 넘는 소설이 모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라 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다. 그의 소설들은 전 세계적으로 3천만 부 이상 판매되었고 24개 이상 언어로 번역되었다. 그중 7편은 텔레비전 영화로도 제작되었다. 그는 ‘미국 어머니 도서상(American Mothers Book Award)’, ‘로맨틱 타임스 올해의 여성 소설상 (Romantic Times Best Women’s Novel of the Year Award)’, ‘독일 관객상 로맨스 부문 금상 (German Audience Gold Award for Romance)’, ‘4개의 종교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윌버상 (Religion Communicators Council Wilbur Awards)’, ‘워싱턴 타임스 세기의 인도주의상 (Washington Times Humanitarian of the Century Award)’, ‘미국 국립 공감 봉사자상 (Volunteers of America National Empathy Award)’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노엘의 다이어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화가 결정되어 2022년 개봉 예정이다.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아내 케리와 함께 살고 있으며, 다섯 명의 자녀와 두 명의 손자도 한 동네에서 살고 있다.
www.facebook.com/RPEfans
www.richardpaulevans.com
프롤로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에필로그
리처드 폴 에번스 저자가 집필한 등록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