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하고 리드하라 - 관리와 통제를 뛰어넘어 내 안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뉴노멀 시대 커리어 생존 전략
“조직과 상사를 위해 일하지 마라.
‘나’와 ‘나의 일’을 스스로 리드할 줄 아는 사람만이 일의 성공, 인생의 성장 모두를 거머쥔 뉴 프로페셔널이 된다!”
대한민국 대표 오피니언 리더들이 강력 추천한
뉴 노멀 경제경영서!
“평생 직장이 아닌, 평생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20년 동안 조직/리더십 컨설턴트로 활동해온 장은지 대표는 코로나19, 언택트 시대가 도래한 이후에도 과거의 성공법을 그대로 유지하다가 결국 도태되어 버린 조직과 개인들을 수없이 목격해왔다. 『리셋하고 리드하라』는 급변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분명 돌파구는 존재하며, 평생직장을 고집하지 않고 ‘평생 할 수 있는 일’을 찾고자 한다면 조직과 개인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임을 알리고자 쓴 책이다. 1장에서는 기성시대와는 완전히 다른 MZ세대들의 일에 대한 관점과 국내외 일터의 변화 등을 쭉 짚어주고 있어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는 데에 도움이 된다. 2장은 ‘과거 조직의 관습을 리셋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질문들’을 담았다. 기성세대가 유지해온 조직 시스템을 믿고 유지하기에는 변화의 속도가 너무나 빠르고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게다가 MZ세대들은 올바른 보상을 원하고 자신의 성장을 돕지 않는 조직과는 빠르게 안녕을 고하는 세상에서 조직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현실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3장과 4장에서는 개인의 커리어 생존 전략과 인생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짚어준다. 언택트 시대의 언어 능력과 공감력, 익숙한 것을 연결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방법, 스토리텔링 설득법, 학습 민첩성 갖추기 등 관리자가 아닌 ‘실무자, 전문가’로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지속할 수 있게 하는 커리어 전략들을 소개한다. 마지막 5장에서는 불황과 혼란의 시기를 긍정적으로 헤쳐 나갈 수 있는 마인드셋을 담았다. 위기 속에서도 승승장구하는 조직과 개인의 공통점은 바로 과거보다는 미래를 향해 시스템을 리셋했다는 점이다. 또한 미래 인재에게는 완벽주의보다는 실행력이, 실패를 걱정하는 꼼꼼함보다는 회복 탄력성으로 도전하는 정신이 더 필요하다는 메시지도 덧붙인다.
이 외에도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국내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전 세계 경제를 이끄는 기업들의 혁신 노하우부터 SK, 토스, 오렌지라이프 등 과거의 성공법을 깨뜨리고 엄청난 성과를 올린 국내 기업들의 사례와 인터뷰를 생생하게 수록하여 현장감을 더한다. 실무자들은 이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조직 운영, 개인의 커리어 관리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