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서 30분 잠들기 전 30분 - 멋진 하루를 완성하는 생각 인생을 바꾸는 비밀
“행복은 이미 당신의 마음속에 있다”
후회 없는 내일을 만드는 아침?저녁30분의 생각!
◆ 아침.저녁 30분씩 행복한 생각들을 모아 멋진 인생을 완성한다!
현대인들은 갖가지 고민들을 끌어안고 있어 마음이 늘 복잡하다. 또 주변 상황에 휘둘리느라 좀처럼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지 못한다. 주변 사람들은커녕 자기 신에 대한 이해와 사랑조차도 턱없이 부족하다. 이 책은 그런 현대인들이 평온한 마음과 삶의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차분히 길을 안내한다.
하루에 두 번, 아침?저녁 30분씩 이 책을 조금씩 읽으며 자신의 삶과 자신을 둘러싼 세상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하루가 다르게 당신의 인생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달라지는 신비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성공 철학계의 대가 ‘제임스 알렌’이 전하는 30분의 마법
제임스 알렌은 20세기 초반에 독자적인 사상철학을 남긴 영국의 작가이다. 이 책은 알렌의 마지막 저서로, 그가 인생을 살면서 깨달은 사상의 핵심이 짤막한 문구 속에 집약되어 있다. 알렌은 삶의 여정에 지친 사람들에게 생각이나 사고를 당신이 바라는 방향으로 바꾸면, 이제까지의 문제가 점차 사라질 것이고 인생을 행복하게 꾸려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알렌이 전하는 “마음속에 있는 힘이 모든 것의 열쇠다”라는 메시지는 마음속에 있는 생각이 사람을 만들고, 자기실현의 문을 여는 힘이 된다는 의미이다. 알렌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누구나 인생을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음을 설파한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또 잠들기 전에 한 꼭지씩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보내다 보면, 자신이 생각하고 바라던 상황이 어느새 눈앞에서 실현되고 있음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및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에 출강하였으며, 2010년 현재 서울대학교에서 강의교수로 재직 중이다. 고전소설을 전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대하소설을 주로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선후기 대하소설의 다층적 세계관> 등 현대에도 많은 시사점을 주는 대하소설의 주요 테마들을 연구하고 있다
‘오늘’은 바로 이 순간부터 만들어진다
어떤 자신이 되면 행복할까?
생각과 사고가 현실을 만든다
현실을 만든 원인은 마음속에 있다
‘마음의 소리, 마음에 켜진 빛’에 대답한다
성공은 순간이 이어진 연속의 끝에 있다
자신을 드러내는 다섯 가지 방법
겸허한 마음으로 물어본다
사랑을 가지고 살아간다
이기적인 생각과 요구를 몰아낸다
희망, 좋은 것에 시선을 돌린다
진실과 마주하여 좌절하지 않을 것
당신이 키울 것과 버릴 것
‘진실’은 단순하게 이루어져 있다
‘생각’을 바르게 선택하고 바르게 사용한다
마음에 어울리는 것이 현실에 나타난다
자기 자신을 마음에 맡긴다
실현하는 생활 방식을 배운다
생각에 초점을 맞추고 의식을 집중한다
미루고 있는 생각을 찾는다
역자후기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