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의 심리학 - 마음을 읽어내는 관계의 기술
마음을 읽어내는 관계의 기술
인간관계가 행복해지는 나를 위한 심리학』 『심리학이 연애를 말하다』의 저자가 말하 는 또 하나의 인관관계 심리책!
관계로 고민하지 않는 사람은 복 받은 사람이다. 관계 때문에 애를 먹고 밤잠을 설쳐야 하는 사람들이 볼 때는 적어도 그렇다. 하지만 세상 일이 으레 그렇듯이 복 받은 사람은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관계라고 예외일 수는 없다. 복 받지 못한 대다수의 사람들은 관계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바로 이 책! 관계의 심리학이 필요한 이유이다.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라
이 책에는 사회심리학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읽을거리로 매우 충분하다. 하지만 읽는 재미에 머물지 말고, 자신의 관계에 도움이 되는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아내어야 한다. 이를테면 각 장을 읽어갈 때, 그냥 읽기만 할 것이 아니라 나라면 어떻게 행동했을까 하고 한번 생각해볼 것을 부탁한다. 그것이야말로 나름대로의 방법을 찾아내는 지름길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목적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규정하는 다양한 요인을 이해하고, 동시에 관계의 여러 가지 모습을 짚어 가면서 왜 우리가 그런 식으로 행동해야만 하는지 살펴보는 것이다.
‘관계’의 심리들을 파헤쳐 좋은 관계를 이끌어나가는 데 힘써 보도록 하자!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광고와 디자인 전문지 편집장으로 활동하다 89년 일본으로 유학했다. 동경대학교에서 브랜드지향에 관한 연구로 사회심리학 석사 학위를, 인간의 가치관에 관한 연구로 사회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에서 연구위원으로 일하며 소비자의식에 관한 연구를 주로 담당했다. 요즘은 칼럼, 강연, 방송 등을 통하여 사회심리학을 일반인에게 소개하고 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http://umentia.com)도 심리학 전문 블로그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주식시장을 움직이는 심리의 법칙』『세상을 움직이는 착각의 법칙』『인간관계가 행복해지는 나를 위한 심리학』 『심리학이 연애를 말하다』등이 있다.
프롤로그
Theme01 인상
Theme02 시선
Theme03 비교
Theme04 상황
Theme05 뇌동
Theme06 착각
Theme07 감정
Theme08 표시
Theme09 소통
Theme10 공평
Theme11 수용
Theme12 가치관
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