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까지 살아서 가는 생존 영어
“어떻게 영어가 입으로 터져 나오게 할 것인가?”
10개 국어의 달인이 들려주는 기적의 ‘850-100-144’ 학습법
10개 국어를 독학으로 마스터한 언어 천재, 추스잉!
지구 위 어디를 가도 현지인과 거침없이 소통하는 그가
‘영어 마비’에서 벗어나는 가장 간단한 영어 학습법을 공개한다!
한국인의 영어 공부 열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한국어만큼 많이, 아니 어쩌면 더 많이 공부하는 외국어가 바로 영어다. 10년, 20년은 기본이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머릿속 영어를 입 밖으로 한 단어도 내보내지 못하는 영어 마비에 걸려 있다. 영어를 말하려는 순간, 심장이 두근거리는 영어 울렁증을 호소한다.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대만의 언어 천재 추스잉은 ‘영어의 착지점’을 찾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뜀틀을 잘 넘으려면 손의 착지점을 잘 짚어야 하고, 멀리뛰기를 잘 하려면 발의 착지점을 잘 짚어야 하듯이, 입에서 영어가 술술 터져 나오게 하려면 이후 대화를 이끌어 갈 첫 단어, 즉 ‘착지점’을 먼저 찾아야 한다. 커피를 주문할 때의 ‘Coffee, please!’라는 말이 바로 착지점이다. 착지점만 잘 찾으면 그 다음 대화는 저절로 순조롭게 풀린다.
더 놀라운 것은, 여기에는 많은 단어를 알고 있을 필요도 없다는 사실이다. 실제로 우리가 이미 대부분 알고 있는 I, you, he, is, that 같은 기초 단어 850단어만 알면 지구상 어느 곳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또 여기에 150단어를 더해서 1,000단어를 알면 자유롭게 나를 표현해서 외국인 친구까지 사귈 수 있다. 그리고 좀 낯설지만 외워 두면 빛을 발하는 144단어까지 알면 네이티브 수준의 영어 구사도 가능하다. 바로, 영어 마비자도 영어 토론의 달인으로 만드는 ‘850-1000-144’ 학습법이다.여기에 영어식 논리를 입히는 연습을 조금만 하면, 당신의 영어는 저절로 유창해진다! 순간순간 ‘착지점’을 정확히 찾아 짚어낼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영어는 물론 한국어, 일본어, 아랍어, 위구르어, 스페인어 등 10개 국어에 능통한 저자는 이것이 바로 머릿속에서 맴돌기만 하는 영어를 ‘입까지 살아서’ 가게 만드는 핵심 비법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덮어 놓고 많은 단어를 암기할 필요도 없고, 공식처럼 대입하기만 하면 문장이 완성되는 법 같은 테크닉들을 익히느라 머리를 싸맬 필요도 없다. 이제 막 영어 공부를 시작한 사람이라면, 일단 850단어부터 시작하라! 다시 한 번 영어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도 일단 850단어, 1,000단어, 144단어부터 재점검하라! 그런 다음에는 영어식 논리를 익히고 착지점을 찾는 연습에 매진하라! 그리 길지 않은 미래, 당신의 입에서 영어가 터져 나오는 기적을 만날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NGO 활동가. 열여섯 살 때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돈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을 여행하면서 ‘다른 세계’에 매혹되었다. 이후 전 세계를 종횡무진하며 다르지만 같은 세상에 살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면서 차이점과 공통점을 함께 나누고자 했다. 영어부터 한국어까지 10여 개국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그 가운데 타이의 말을 가장 자신 있게 구사한다.
타이완 가오슝高雄에서 태어나 이집트 AUC대학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하버드대학 케네디스쿨에서 공공정책학을 공부했다. 국제금융 전문 감찰기관인 BIC의 미얀마 연락책임자, 영국 환경컨설팅업체 에코 포지티브Eco Positive와 미국 그린에너지업체 KPC의 아시아 파트너로 근무했으며 유엔 CDM프로젝트의 일환인 르완다 바이오에너지농장 설립 등에도 협조했다. 대만으로 돌아온 다음부터는 이민.교육.환경.지적장애인 가족 후원 등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뗏목과 자전거 타기, 커피와 망고, 그리고 글을 쓰면서 사람들과 생각을 나누기를 좋아한다. 네덜란드에서 선원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지난 10년간 해마다 적어도 10주는 바다를 누벼왔다. 비행기로 여행을 할 때는 동물보호단체의 자원봉사자로서 해외에 입양되는 유기견을 데려다주는 일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원기元氣 지구인』 시리즈, 『젊다면 세계 일주를 시작하라』, 『매일 지구를 조금씩 사랑하라』, 『지구인의 영어능력』, 『나에게 주는 인생의 열 가지 선물』 등 약 40여 종이 있다.